◆NS홈쇼핑, 'NS Cookfest 2022 in IKSAN'에 공익 프로그램 마련
NS홈쇼핑은 오는 20일 개최되는 'NS Cookfest 2022 in IKSAN'에서 지역 균형 발전과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공익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NS홈쇼핑 관계자는 "2008년 첫 개최 이래 15년의 역사를 이어온 'NS Cookfest'는 사상 처음으로 서울을 벗어나 전북 익산시에 위치한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개최하며, 서울과 수도권 중심의 대회에서 벗어나 전국구 식품 문화축제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라며 "올해는 지역 문화 행사와 로컬 브랜드 홍보를 비롯해, 중소기업 판로 확대와 청년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공익 프로그램을 지자체, 국가식품클러스터와 함께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지역문화진흥원 주관사업인 '청춘마이크' 프로젝트와 연계해, 전북 지역에 소속된 청년 아티스트의 활동을 지원하는 문화공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라며 "'센세이션 브라스', '1253(일이오삼)', '방구석 프로뮤즈' 등 열정과 재능이 넘치는 청년들의 무대를 참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광 콘텐츠 홍보도 함께 진행한다. 익산시의 다양한 문화사업 홍보와 관광명소, 문화축제를 소개하고, 이벤트 체험과 기념품을 제공하는 부스를 운영한다"라며 "또한, 익산시의 대표 축제인 '천만송이국화축제'와 연계한 플라워가든 및 포토존을 통해 색다른 재미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익산의 대표 브랜드를 시식하고 판매하는 홍보부스도 마련했다. 익산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탑마루'를 내세운 로컬푸드와 가공제품을 비롯해, 익산시가 지정한 '대물림맛집' 14곳을 소개하고 시식할 수 있어 오감을 만족시키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익산은 'The미식'을 생산하는 하림 퍼스트키친을 비롯해 국내 유일의 국가식품산업단지를 보유한 식품산업의 허브"라며, "이번 'NS Cookfest 2022 in IKSAN'을 통해, 국토 균형 발전에 기여하고 대한민국 식품산업의 미래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그랜드 조선 부산, 여자셋 패키지 ‘레이디스 딜라이트풀 모먼트’ 출시
그랜드 조선 부산이 깊어가는 가을과 연말 맞이 여행을 위한 다인(多人) 패키지 ‘레이디스 딜라이트풀 모먼트’ 패키지를 선보인다.
‘레이디스 딜라이트풀 모먼트’ 패키지는 3인 투숙을 기본 구성으로 설계하여 창밖으로 펼쳐지는 해운대 오션뷰를 조망할 수 있는 프리미어 오션뷰 트윈 객실에서의 1박과 미니바 혜택, 브런치와 인룸 어메니티 혜택 모두를 즐길 수 있다.
◆전북대, 국내 첫 대학원 과정 농촌환경조경학과 개설
전북대학교는 농촌환경 계획가를 양성하는 대학원 과정의 농촌환경조경학과를 국내 처음 개설한다고 11일 밝혔다.
전북대는 오는 17∼19일 관련 분야 학사학위자를 위한 특별전형, 11월 21∼23일 일반 분야 학사학위자 대상의 일반전형 신입생을 각각 모집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