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한국콜마 '립' 화장품 매출 164% 증가 外

기사입력:2022-10-14 19:06:13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국콜마 '립' 화장품 매출 164% 증가

한국콜마는 올해(1월~9월 집계기준) 립틴트 품목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64%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고객사 라카코스메틱과 지난 2월 선보인 립틴트 제품이 출시 월 매출 기준 대비 154% 급증하며 립틴트 품목 전체의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이 제품에는 ‘워터 글램 밸러스 포뮬러’ (Water Glam Balance formula) 기술이 적용됐다"라며 "발림성이 가벼운 저점도 제형안에 고광택 오일을 고함량시키는 한국콜마의 독자 제형 안정화 기술이다"라고 전했다.

한국콜마는 이 기술을 통해 기존 고광택 틴트제품의 끈끈하고 점도가 높은 단점을 개선하고, 가볍게 발리면서도 광택을 살리는 제품을 개발했다.

립스틱 품목도 전년대비 150% 매출이 상승했다. 올해 초 선보인 착색력과 지속력을 높인 립스틱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처음 입술에 바른 색상과 잔여 색상이 달라 계속 덧발라야 하는 불편함을 해결한 제품이다. 이 제품에는 립스틱 사용 시 입술에 발린 색상이 시간이 지나도 동일하게 착색되는 기술이 적용됐다.

고보습 오일 성분과 물에 잘 섞이는 천연 보습제로 입술 위에 이중 보습막을 형성시키는 원리다. 입술에서 색이 날아가지 않도록 하는 일종의 코팅 기술로 각각의 보습 성분이 입술 온도에서도 녹아내릴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현재 특허 출원을 완료했으며 해외 특허 출원도 진행할 계획이다.

◆푸른나무재단 ‘청소년 디지털 시민 교육’ 실시

청소년폭력 예방 전문기관(NGO) 푸른나무재단(청소년폭력예방재단)은 10월 14일(금) 제주 우도초등학교 1~6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디지털 시민교육‘사이좋은 디지털 세상(이하 사디세) 찾아가는 학교교육’을 진행했다.

사디세 학교교육은 푸른나무재단 전문강사(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디지털 세상으로 여행을 떠나 디지털 공간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예방하는 놀이 중심의 참여형 청소년 디지털 시민교육이다.

최근 사이버폭력이 급증함에 따라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디지털 시민교육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존 바바토스, 로큰롤 스피릿의 22 FW 프레젠테이션 진행

아메리칸 럭셔리 맨즈웨어 브랜드 존 바바토스(john varvatos)가 지난 12일, 반포 솔빛섬에 위치한 ‘무드서울 by 겟올라잇’에서 FW 프레젠테이션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22 FW 프리젠테이션은 “각각의 개성과 취향은 모두 의미 있으며,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패션 스타일을 함께 존중하자”라는 의미를 담은 ‘When You Are Strange’ 컨셉 아래 ‘락커스 라운지’, ‘젠더 크로스’, ‘프리미엄 에센셜’ 3가지의 테마로 나눈 공간을 선보여 존 바바토스 22 FW 컬렉션 제품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29.15 ▲12.07
코스닥 688.46 ▼1.19
코스피200 319.60 ▲0.7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7,787,000 ▼63,000
비트코인캐시 628,000 ▲3,000
비트코인골드 44,790 ▲420
이더리움 4,574,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32,150 ▲230
리플 993 ▲3
이오스 795 ▲5
퀀텀 3,898 ▲4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7,921,000 ▲21,000
이더리움 4,578,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32,090 ▲190
메탈 1,539 ▲17
리스크 1,354 ▲10
리플 993 ▲4
에이다 830 ▲14
스팀 273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7,800,000 ▼80,000
비트코인캐시 626,500 0
비트코인골드 45,900 ▲900
이더리움 4,576,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32,220 ▲370
리플 993 ▲3
퀀텀 3,897 ▲2
이오타 202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