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수원남부소방서 매산119안전센터’에서 치킨 나눔 활동 진행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지난 12일(수) '수원남부소방서 매산119안전센터’에서 치킨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수원에 위치한 '수원남부소방서 매산119안전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치킨 나눔 활동은 교촌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나눔문화확산 프로젝트 ‘제2회 촌스러버(Chon’s lover) 선발대회, FM 30.1 초니라디오’의 일환이다. ‘촌스러버’는 교촌과 함께 나눔을 전달하는 사람’을 의미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7월 지원자들의 사연을 전달해주는 라디오가 된다는 컨셉을 바탕으로, 한 달간 사연 공모를 통해 총 120명의 ‘촌스러버’를 선정했다"라며 "이 중 특별한 사연을 가진 4곳을 선정해 사연의 주인공인 촌스러버와 함께 직접 현장을 방문해 치킨을 전달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 "이번 치킨 나눔 활동은 30년 넘게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힘쓰신 소방관 아버지께 감사함을 전하기 위한 촌스러버의 사연에 맞춰 마련됐다"라며 "이에 교촌은 촌스러버의 사연을 받고 선정자와 함께 '수원남부소방서 매산119안전센터’를 방문했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나눔에는 교촌에프앤비 윤진호 대표를 비롯해, 교촌치킨 광장점과 동탄1호점을 운영하고 있는 교촌 가맹점주 그리고 교촌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신메뉴 블랙시크릿오리지날 및 허니오리지날 130마리의 치킨을 전하며 따뜻한 나눔의 정을 나눴다.
◆커스텀멜로우 ‘1DAF:원데이아츠페스티벌’ 개최
코오롱FnC의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멜로우’와 문화예술기획사 ‘케이트팜’이 공동주관하는 '1DAF:원데이아츠페스티벌'이 오는 10월 29일 성수동 레이어41에서 개최된다.
‘1DAF:원데이아츠페스티벌’은 커스텀멜로우가 지난 2013년부터 진행해 온 문화예술축제로, 음악, 미술, 무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를 한데 모아 단 하루에 집약하여 소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의 다양한 아티스트를 소개하는 동시에 커스텀멜로우가 지향하는 패션과 아트의 접점을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율곡연구원, '제4회 대한민국 선비대상' 수상
'제4회 대한민국 선비대상' 수상자로 사단법인 율곡연구원이 선정됐다.
대한민국 선비대상은 경북 영주시 '대한민국 선비대상 조례'에 따라 학술연구 또는 선비대상 구현에 기여한 공로가 현저한 자에게 그 공로를 인정해 시상하며, 선조들로부터 물려받은 고귀한 선비정신의 확산과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율곡연구원은 율곡 선생의 사상을 연구하고 보급하고자 1993년 설립한 단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