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미 할인행사 홍보를 진행하는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미지 확대보기김성남 농정해양위원장을 비롯하여 경기도 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의원들은 ‘경기미 팔아주기’, ‘농가소득 보장’ 등 어깨띠를 부착하고, 경기미 판매확산에 기여하고자 전단지 배부 등 경기미 우수성 및 경기미 할인행사 홍보를 위한 퍼포먼스에 동참하였다.
이번 행사는 경기미 및 로컬푸드 할인 지원사업 일환으로 주요 내용은 ▲쌀 수확 현장 ▲경기미 도정 및 쌀가공업체 제품 소개 ▲경기미를 팔고 있는 로컬푸드 직매장 소개 ▲경기미 팔아주기 홍보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10월 28일 KBS 6시 내고향에 방송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김성남 농정해양위원장(국민의힘, 포천2)은 “최근 국제유가 급등, 환율 상승 등으로 소비자 물가 상승세가 지속되면서 민생경제의 어려움이 가중되었으며, 이에 경기도산 농·축·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234억원의 예산을 지원해서 농민과 소비자들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농축수산물에 대한 할인행사를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미 로컬푸드 할인지원사업은 약 234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경기도산 농·축·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9월부터 올해 12월 까지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경기미를 포함한 도내 농축수산물 구매 시 20~30% 할인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