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네오핀, “마마무 NFT 네오핀에서 만날 수 있다” 外

F2E NFT 플랫폼 메타비트와 업무협약 기사입력:2022-11-01 09:20:39
[로이슈 편도욱 기자] ◆네오핀, F2E NFT 플랫폼 메타비트와 업무협약

네오핀은 F2E(Fan to Earn)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메타비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엔터테인먼트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블록체인 사업 강화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엔터 IP를 적극 활용해 블록체인에 대한 대중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저변을 확대해 대중화의 초석을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멀티체인 네트워크 지원 등의 핵심기술 및 서비스 관련 정보 교류, 토큰 생태계 확장 등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업무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네오핀 관계자는 "4분기 내 출시 예정인 메타비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음악 콘텐츠 IP를 NFT 형태로 유통하는 서비스다"라며 "대표 사례로 아티스트 초상권을 활용한 작품이나 팬아트 등 NFT로 발행하고 자체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상호 거래 기능도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티스트와 팬덤에게 다양한 형태의 보상을 제공하는 F2E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원어스, 오마이걸, 마마무 등이 소속된 알비더블유(RBW)를 비롯해 우리넷, 콘텐츠엑스, 스튜디오잼, 더블유엠엔터테인먼트, 디에스피미디어, 티알엔터테인먼트, 비츠엔터테인먼트, 제이스톰 등 9개사와 공동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또 "글로벌 콘텐츠 파워와 강력한 팬덤을 구축한 아티스트들의 NFT를 네오핀 플랫폼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메타비트 서비스 출시 이후 네오핀 지갑 연동을 실시할 예정이다"라며 "F2E 생태계와 네오핀 디파이 플랫폼 간의 트래픽 선순환 구조를 마련해 이용자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전략이다"라고 말했다.

추후 메타비트의 기축 통화인 비트(Beat) 토큰 관련 디파이 상품도 출시한다.

메타비트는 네오핀과의 블록체인 기술 협력 통해 엔터 산업의 웹2 팬층에 대한 웹3 전환을 한층 가속화하고, 네오핀이 도입한 고객확인제도(KYC), 자금세탁방지(AML) 등 보안 관련 정책 교류를 통해 플랫폼 투명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음악 IP와 NFT를 연결한 사업모델 구축에 관해서도 네오핀과 폭넓게 협력할 예정이다.

메타비트는 지난 9월 글로벌 거래소 크립토닷컴NFT와 협업해 ‘마마무 NFT 스페셜 컬렉션'을 발행해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이밖에 지비아이씨(GBIC), 지에스알(GSR), NGC벤처스, AC캐피탈, 쿠코인랩스(KuCoin Labs), 핀그램(Finngram), BCi, 넥서스원(Nexus One), 알케믹인베스트먼트(Alchemic Investment), 알파논스(Alphanonce), 디지파이넥스(Digi Finex) 등 국내외 유명 투자 기관과 손을 잡았으며, 4분기 중 글로벌 거래소 상장과 서비스 론칭을 앞두고 있다.

블록체인 오픈플랫폼 네오핀은 스테이킹, 일드파밍, 스왑 등 다양한 디파이 서비스를 중심으로 게임, 메타버스, 서비스, NFT 등으로 생태계를 연결 및 확장해 나가고 있다. 특히 게임 4개, 메타버스 1개, 서비스 7개, NFT 3개 등 15개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대규모 온보딩 계획을 발표하며 오픈플랫폼의 면모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네오핀의 모기업인 네오플라이는 네오위즈홀딩스의 자회사다. 지난 2018년부터 노드 운영을 시작했으며 클레이튼 거버넌스 위원회 활동, 2019년부터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 ‘엔블록스’ 운영 등 블록체인 사업에 대한 탄탄한 기술 노하우와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네오핀 김지환 대표는 “메타비트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글로벌 콘텐츠 파워가 높은 엔터테인먼트 IP를 네오핀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메타비트가 보유한 마마무, 오마이걸 등의 K팝 관련 IP를 통해 네오핀의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고 블록체인 서비스의 대중화도 본격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NHN, 리틀액션 캠페인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진행

엔에이치엔은 임직원 참여 기반 ‘리틀액션(Little Action)’ 활동의 일환으로 플라스틱 업사이클링을 위한 재활용 캠페인을 지난 17일부터 28일까지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선 임직원들과 함께 플라스틱 병뚜껑을 재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 제작에 나섰다.

먼저 플라스틱 병뚜껑은 크기가 작아 재활용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점에 착안, 사내 곳곳에 수거함을 별도로 비치해 임직원들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로지텍,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 ‘G PRO X 슈퍼라이트 레드’ 출시

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지사장 조정훈)이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 ‘G PRO X 슈퍼라이트(G PRO X SUPERLIGHT)’의 레드 컬러 버전을 국내 정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G PRO X 슈퍼라이트는 초경량 디자인과 로지텍의 대체 불가한 게이밍 테크놀로지가 어우러져 최적의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게이밍 마우스 제품이다.

63g에 불과한 무게로 로지텍의 G PRO 마우스 라인업 중에서도 가장 빠르고 가벼워 속도감 넘치는 컨트롤을 중시하는 게이머들에게 필수 아이템으로 등극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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