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GS25, 중량ㆍ가격 절반으로 줄인 쁘띠 컵밥 2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2-11-01 09:47:04
[로이슈 편도욱 기자] ◆GS25, 중량ㆍ가격 절반으로 줄인 쁘띠 컵밥 2종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쁘띠 컵밥 콘셉트의 '치즈불고기컵밥', '치킨마요컵밥' 2종을 이달 1일 출시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2종 모두 중량은 200g 내외로 기존 도시락 메뉴의 중량 대비 절반 이하다"라며 "중량을 조절하며 가격 또한 대폭 낮춰 김밥 한 줄 가격 수준으로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치즈불고기컵밥', '치킨마요컵밥' 2종은 GS25가 2030세대 직원들로만 구성해 출범한 신상품 개발 프로젝트 ‘갓생기획’의 작품이다"라며 "최근 유튜브 콘텐츠 등을 통해 적은 양의 식사를 즐기는 이른바 '소식좌' 트렌드가 화제가 되고 있는 것에 착안해 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쁘띠 콘셉트의 도시락 개발이 추진된 것"이라고 밝혔다.

또 "중량과 가격을 낮췄을 뿐만 아니라 1개 도시락을 두세 끼로 나눠 먹는 '소식좌' 특성을 반영해 비교적 보관이 용이한 컵밥 용기를 별도로 개발해 일반 도시락 용기 대신 적용했다"라고 말했다.

'치즈불고기컵밥'은 간장과 버터로 비벼 맛을 낸 밥 위에 돼지 불고기와 치즈를 올려 낸 상품이며, ‘치킨마요 컵밥’은 계란 볶음밥에 데리야끼 소스로 버무린 치킨, 단무지, 마요네즈 소스를 넣어 완성된 메뉴다.

대중적으로 인기있는 메뉴들로 꼽히기 때문에 ‘소식좌’ 고객 뿐만 아니라 부담 없는 아침 식사를 즐기려는 직장인, 어린이들의 간단한 한끼 식사로도 큰 호응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는 '치즈불고기컵밥', '치킨마요컵밥' 2종을 시작으로 쁘띠 컵밥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갈 계획이다.


◆힐크릭, ‘아이코닉 퀼팅 재킷’ 시리즈 출시

㈜비와이엔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전개하는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 브랜드 힐크릭이 트렌디한 무드의 ‘아이코닉 퀼팅 재킷’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물결 무늬와 다이아몬드 무늬의 퀼팅으로 차별점을 둔 여성용, 남성용 재킷으로 구성됐다. 구스 다운 충전재로 탁월한 보온성과 경량성을 자랑한다. 또, 짧은 기장감으로 역동적인 퍼포먼스에 지장을 주지 않는 점도 눈에 띈다.

먼저, 여성용 ‘웨이브 퀼팅 퍼 다운 점퍼’는 흔하지 않은 파도 모양의 가로 웨이브 퀼팅으로 유니크한 매력이 특징이다.

남성용 ‘후디드 다이아 퀼팅 다운 점퍼’는 몸판 상단에는 다이아몬드 패턴, 소매와 몸판 하단 부분에는 가로 패턴의 퀼팅이 믹스 디자인됐다.

◆강원 영서 중·북부 빗방울…일교차 15도

기상청은 화요일인 1일 강원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영서 중·북부를 중심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겠다고 전했다.

예상 강수량은 0.1㎜ 미만이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역의 기온은 춘천 7.0도, 원주 8.1도, 강릉 12.6도, 동해 11.3도, 평창 4.4도, 태백 2.9도 등이다.

내륙과 산지는 낮과 밤 기온 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65.42 ▲16.56
코스닥 726.46 ▲7.05
코스피200 339.06 ▲1.9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570,000 ▼214,000
비트코인캐시 528,500 ▼2,500
이더리움 2,593,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4,320 ▼40
리플 3,259 ▼24
이오스 993 ▼3
퀀텀 3,146 ▼4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596,000 ▼247,000
이더리움 2,595,000 ▼13,000
이더리움클래식 24,370 0
메탈 1,221 ▼4
리스크 771 ▼2
리플 3,261 ▼23
에이다 1,007 ▼10
스팀 215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610,000 ▼170,000
비트코인캐시 529,500 ▼3,000
이더리움 2,594,000 ▼15,000
이더리움클래식 24,400 ▲40
리플 3,259 ▼24
퀀텀 3,194 0
이오타 30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