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읍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 전경.(사진제공=부산 기장군)
이미지 확대보기지난 9월부터 진행한 리모델링을 통해 방문 민원의 혼선을 줄이고 업무담당자와의 신속한 1:1 상담과 처리가 가능하도록 사회복지 관련 업무담당자를 일렬로 전면배치하고, ‘순번대기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청사 1층 공간을 민원편의 공간으로 특화했다.
특히 1층 입구에 설치한 ‘순번대기 시스템’은 키오스크형 순번 발행기로 각 업무창구별 대기번호와 음성이 함께 나타나 민원인이 창구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어 불필요한 대기 시간이 대폭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키오스크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주민들을 위해 현장 안내도우미도 배치해 민원인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김종천 정관읍장은 “순번대기 시스템 도입을 비롯해 이번 민원공간 리모델링을 통해 민원인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