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스테이킹, ‘빗썸플러스’로 재탄생
빗썸(대표 이재원)의 스테이킹 서비스가 ‘빗썸플러스’로 새롭게 태어난다. 서비스명과 UX·UI를 개선해 빗썸 고객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가상자산 재테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다.
1일 빗썸이 가상자산 재테크 서비스 빗썸플러스를 정식 공개했다. 빗썸플러스는 기존 빗썸 거래소에서 제공하던 가상자산 스테이킹 기능을 리브랜딩한 것으로 ‘간편하게 수익을 플러스 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플러스의 특징은 자산 동결이 없는 스테이킹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이다"라며 "일반적으로 지분증명(PoS) 구조 형식의 스테이킹 서비스들은 토큰을 메인넷에 일정기간 묶어두며 네트워크 보안성을 강화하는 대가로 리워드를 지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반면 빗썸플러스는 특별한 유동성 제한 없이 가상자산을 빗썸거래소 내부에서 갖고만 있어도 리워드를 지급한다"라며 "PoS 형식과 달리 별도의 락업 절차가 없으므로 투자자는 해당 가상자산을 자유롭게 거래하거나 외부 지갑으로 출금시킬 수도 있다"라고 밝혔다.
또 "유사 서비스 대비 높은 보상률도 장점이다. 빗썸플러스에서 첫 번째로 오픈 상품으로 제공하는 라인 링크(LN) 상품의 경우 최대 연 12% 수준의 높은 리워드를 제공한다"라며 "이외에도 빗썸플러스에서는 총 9종에 달하는 관련 상품을 경쟁력 있는 보상률로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젠하이저, 무선 이어폰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3 + BTD 600’ 세트 할인 판매
젠하이저가 오디오 애호가를 위해 무선 이어폰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 3’에 ‘aptX 어댑티브’ USB 동글을 포함한 세트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11월 11일까지 오픈마켓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젠하이저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한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 ‘모멘텀 트루 와이어리스3’를 정가에서 23% 할인한 가격에 판매하며, 사은품으로 5만원 상당의 블루투스 USB 동글 'BTD 600'을 증정한다.
◆인바디, ‘2022 BIA 심포지엄 X 근감소증’ 개최
체성분분석기 전문기업 ㈜인바디(각자대표 차기철, 이라미)가 다가오는 27일 ‘2022 BIA 심포지엄 X 근감소증’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BIA 심포지엄은 체성분측정의 기본 원리인 BIA를 기반으로 각 질환별 주요 연구자들의 연구 사례를 공유하고, 추후 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진행되는 행사다. 2018년부터 매년 개최해 올해 5회째를 맞이한다.
올해 심포지엄에서 다루는 주제는 ‘근감소증’으로, 단순히 연구 결과 소개 등에서 그치지 않고, 근감소증의 평가, 진단 도구, 실증 사례 등을 공유하고, 아직 명확하게 확립되지 않은 근감소증 치료 방법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