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는 '콜마TV'가 최근 누적 조회수 1,730만회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올해 월평균 조회수는 75만회에 달한다. 제조업 기반의 B2B(기업간 거래) 기업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로서는 상당히 이례적인 기록이라는 평가다"라고 말했다.
이어 "채널 성장의 일등공신은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만든 ‘화장품 ASMR’ 영상이다"라며 "ASMR이란 일종의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백색소음을 의미한다"라고 설명했다.
최근 소리를 통해 안정감을 얻고 싶은 MZ세대들에게 관련 동영상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를 증명하듯 콜마TV 시청자의 70%는 2030 MZ세대다.
‘화장품 ASMR’ 영상은 화장품 원료로 둘러싸인 연구실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주로 미니어처 연구원들이 화장품으로 만들어진 행성들로 가득찬 우주공간을 탐험하는 스토리다.
가장 높은 누적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ASMR 연구원, 잠오는 소리 1시간'이다. 화면은 아이섀도우 원료를 긁어내고, 립스틱을 잘라 뭉개고, 클렌징 거품을 짜내는 소리로 가득 채워진다. 평소에 접하지 못했던 소리들이 묘하게 시청자들의 귀와 마음에 안정감을 주고, 귀여운 미니어처 소품들로 시각적인 만족감을 더했다. 이 영상은 작년 7월에 올라왔는데 현재 약 195만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연구원들이 직접 출연하는 ‘연구원 브이로그’ 영상도 인기다. 외부에 잘 알려지지 않은 연구원들의 업무일상을 꾸밈 없이 보여준다. 자신의 직업으로 연구원을 희망하고 꿈꾸는 취업준비생 등에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는 화장품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알잘딱뷰(알아서 잘 딱 뷰티 알려드립니다) 콘텐츠를 신설했다. 젊은 연구원들이 직접 출연해 다소 딱딱할 수 있는 화장품 개발, 뷰티 TIP 등을 유쾌하게 풀어내는 중이다.
◆공차코리아, FEEL ME UP! ‘초코 앤 바닐라’ 신메뉴 4종 출시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부드럽고 달콤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초코 앤 바닐라 신메뉴 4종’을 출시하고, 쿠키런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된 한정판 리유저블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공차가 겨울 시즌을 겨냥해 선보인 이번 신메뉴는 기분전환이 필요한 고객을 위한 ‘FEEL ME UP!’을 컨셉으로 ‘바닐라빈 크림 밀크티’, ‘바닐라빈 크림 스무디’, ‘더 진한 초콜릿 밀크티+펄’, ‘더 진한 초코멜로 스무디’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바닐라빈과 카라멜의 깊은 풍미, 더욱 진하고 깊은 맛의 초콜릿, 이 모든 맛을 배가 시켜주는 다양한 토핑으로 부드러운 향과 달콤한 맛이 인상적인 음료다.
◆부산시, 지스타 대비 관계기관 안전 점검 회의
부산시는 대규모 관람객이 모이는 '지스타 2022'를 안전하게 진행하기 위해 긴급 관계기관 안전 점검 회의를 8일 개최한다.
지스타 2022는 올해로 14년째 부산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글로벌 게임전시회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 혹은 인원 제한 등 축소 개최돼 오다가 올해 3년 만에 정상 개최될 예정이어서 게임 팬들과 시민 등 많은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