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심준보 기자]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 가을 이벤트 실시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고 IMC게임즈가 개발한 PC 온라인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에서 깊어가는 가을, 단풍잎을 모으고 특별한 아이템과 버프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2022년 10일 점검 후부터 24일 점검 전까지 가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동안 리볼도외 마을에서 NPC인 '로사'를 통해 이벤트 퀘스트를 수행하고 이벤트 아이템을 모을 수 있다.
이벤트 아이템을 모은 후, ‘로사’ NPC에게 전달 시, 각종 보상과 버프 아이템 그리고 이벤트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 관계자는 "단풍잎 버프를 받아 더욱 강해진 파티로 게임 플레이를 즐기시고 특별한 아이템들도 풍성하게 챙겨가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저들의 모함과 전투에 즐거움을 더할 콘텐츠와 이벤트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넷마블, 모바일 3매치 퍼즐게임 '샬롯의 테이블' 글로벌 출시
넷마블은 레스토랑 테마 모바일 3매치 퍼즐 게임 ‘샬롯의 테이블’(개발사 엔트리, Ntri)을 글로벌에 동시 출시(중국, 베트남 등 일부 국가 제외)했다고 10일 밝혔다.
넷마블에 따르면 ‘샬롯의 테이블’은 레스토랑 테마의 3매치 모바일 퍼즐 게임으로, 주인공 ‘샬롯’과 레스토랑을 꾸미고 요리를 직접 만들어갈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퍼즐게임 외에도 ‘샬롯’의 출생의 비밀, 애정 및 갈등관계 등을 담은 몰입감 있는 스토리와 요리 콘셉트의 퍼즐요소 등이 특징이다.
‘샬롯의 테이블’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넷마블은 ‘샬롯의 테이블’ 출시를 기념해 이전 글로벌에서 실시한 공개 베타 테스트에서는 공개되지 않았던 ‘화단’ 장애물이 포함된 퍼즐 스테이지를 추가 공개하고 부스터 등의 연출효과를 개선하여 보다 큰 타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 '샬롯의 테이블' 공식 유튜브 채널에 퍼즐, 플레이팅, 인테리어 등 게임의 주요 특징을 매력있게 담아낸 프로모션 영상도 공개했다.
넷마블 김남경 사업본부장은 “샬롯의 테이블은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가 가장 큰 특징”이라며 “이용자분들이 샬롯의 테이블만이 가진 매력을 꾸준히 느낄 수 있도록 다음달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에피소드를 추가하는 등 시기별 테마에 맞춘 업데이트를 주기적으로 실시할 것”이라 말했다.
◇배틀그라운드, 20.2 업데이트로 일반전 탈 것 스폰 조정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0.2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먼저 일반전 일부 맵 내 차량이 부족하다는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다양한 탈 것 비율이 조정됐다. 에란겔에서 ‘다시아’, ‘UAZ’ 등 차량 비율이 각각 26%, 20% 증가하며, ‘보트’, ‘아쿠아레일’, ‘버기’와 같은 탈 것 비율이 각각 23%, 22%, 11% 감소한다. 미라마에서는 ‘미라도’와 ‘픽업 트럭’의 비율이 각각 18%, 8% 증가했다.
이용자들의 생존에 도움이 되는 방어형 아이템 ‘접이식 방패’도 개선됐다. 기존 대비 무게와 설치 시간이 줄어들고 수류탄 및 총기 피해에 대한 내구도가 강화됐다. 방패 설치 중 취소가 가능하며 설치 후 인벤토리로 다시 회수할 수 있다. 인벤토리에서 방패의 내구도 또한 확인 가능해졌다.
일반전에서 이용자의 MMR(Matchmaking Rating) 기반으로 이뤄진 매치메이킹이 더욱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매치메이킹 시스템도 업데이트된다. 사전에 구성한 팀과 매칭 시 팀 내 평균 MMR 기반으로 매칭되던 구조가 팀 내 최대 MMR 기반으로 매칭되도록 변경됐다. 또한 일반전 매치메이킹 시스템이 각 이용자의 실력 기반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일부 MMR 구조가 개선됐다.
새로운 로테이션도 맵에 적용된다. 일반전에 ▲에란겔 ▲미라마 ▲태이고 ▲사녹 ▲데스턴이 오픈되며, 경쟁전에는 ▲에란겔 ▲미라마 ▲태이고가 오픈된다. 배틀그라운드 공식 홍보대사이자 세계적인 축구 스타 네이마르 주니어(파리 생제르맹)와의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맵 곳곳에 전광판, 축구공, 보급 상자 등 다양한 장식이 추가됐다.
◇엔씨(NC) 도구리, 첫 팝업스토어 ‘도구리 오피스’ 성료…총 4만명 방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첫 번째 팝업스토어 ‘도구리 오피스’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엔씨(NC)에 따르면 ‘도구리 오피스’는 도구리가 근무하는 사무실을 콘셉트로 구현한 팝업스토어다. 10월 27일부터 11월 8일까지 13일간 일평균 3,000명, 총 4만여 명이 방문했다.
도구리는 캐릭터의 세계관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했다. 메인 콘텐츠인 ‘막내사원 공개 채용 면접’ 이벤트는 하루만에 사전예약 전 회차가 매진되고 총 600명 이상이 참여했다.
엔씨(NC)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총 63종의 신규 굿즈를 처음 공개했다. ‘도구리 2023 탁상 달력, 도구리 시크릿 키링, 잘자구리 바디필로우’ 등 제품은 인기리에 조기 품절됐다. 신규 굿즈는 11월 중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고되어 온라인으로도 구매할 수 있다.
심보영 캐릭터사업부 총괄 프로듀서(CP)는 “많은 분들이 도구리 세계관을 깊이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MZ세대 직장인이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게임단신]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 가을 이벤트 실시 등
기사입력:2022-11-10 10:30:3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46.30 | ▲23.97 |
코스닥 | 729.69 | ▲3.61 |
코스피200 | 336.87 | ▲3.1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899,000 | ▼235,000 |
비트코인캐시 | 549,000 | ▲7,000 |
이더리움 | 2,600,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920 | ▲150 |
리플 | 3,168 | ▲6 |
이오스 | 990 | ▲4 |
퀀텀 | 3,316 | ▲1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7,016,000 | ▼160,000 |
이더리움 | 2,601,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950 | ▲220 |
메탈 | 1,263 | 0 |
리스크 | 790 | ▲1 |
리플 | 3,168 | ▲6 |
에이다 | 1,034 | ▲1 |
스팀 | 215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960,000 | ▼150,000 |
비트코인캐시 | 552,500 | ▲12,000 |
이더리움 | 2,600,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940 | ▲200 |
리플 | 3,170 | ▲9 |
퀀텀 | 3,290 | 0 |
이오타 | 301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