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식품 아침햇살, 수능 응원 이벤트 진행
웅진식품의 아침햇살이 전국 수험생을 대상으로 SNS에서 수능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17일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모든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웅진식품의 아침햇살은 지금까지 열심히 달려온 수험생들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따뜻한 격려를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웅진식품 공식 인스타그램 내 이벤트 게시글에 수험생을 위한 따뜻한 응원의 댓글을 한 마디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라며 "이벤트는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아침햇살 340mL을 증정한다"라고 밝혔다.
웅진식품 아침햇살 담당 브랜드 매니저는 “이번 주 수능을 앞두고 수험생들에게 작게나마 힘이 되고자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든든한 아침햇살과 함께 주변의 수험생들에게 용기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희망친구 기아대책, 취약 국가 아동 대상 심리정서지원 교육 실시
국내 최초의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우크라이나 및 취약 국가 아동을 위한 심리정서지원 교육의 일환으로 서울대학교 글로벌사회공헌단(단장 여명석, 이하 SNU공헌단)과 함께 ‘2022 하계 쉬운 콘텐츠 제작 사업’을 전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팬데믹과 전쟁 등 연달아 발생한 위기 상황 가운데 마음의 상처를 입은 전세계 어린이들의 건강한 심리·정서적 발달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기아대책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SNU공헌단과 함께 6월부터 9월까지 우크라이나를 포함한 취약 국가 현지 아동 약 8천4백여 명을 대상으로 ‘쉬운 콘텐츠’ 교재 배포 및 교육을 실시했다.
◆전북 구름 많고 기온 '뚝'
기상청은 15일 전북은 가끔 구름이 많고 기온이 떨어지겠다고 전했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역의 기온은 전주 5.0도, 군산 3.7도, 익산 2.6도, 남원 1.7도, 무주 1.6도, 장수 -0.1도 등이다.
낮 최고 기온은 전날보다 2도가량 낮은 14도 안팎의 분포를 보이겠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