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퓨처랩 ‘취업전략’ 누적 조회 2,000만건 돌파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는 구직자에게 핵심정보를 제공하는 퓨처랩 ‘취업전략’ 카테고리의 콘텐츠 누적 조회수가 2,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중 합격 자소서와 인적성면〮접 후기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는 이달 초 2,000만 건을 넘어섰다.
합격 자소서는 서류전형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를 구직자가 지원 기업 별, 합격 시기 별로 살펴볼 수 있는 콘텐츠다. 현재 총 7,300여 건의 합격 자소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누적 조회 수는 1,500만 건에 달한다. 월 별 조회수는 대기업 공채가 몰린 3월과 9월에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으며 역대 조회 수가 가장 높은 콘텐츠는 삼성전자의 합격 자소서였다.
인적성면〮접 후기는 다양한 기업의 직무별 인적성 검사 유형, 면접 질문, 면접 분위기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다. 현재 1만8,600여 건의 후기를 살펴볼 수 있으며 누적 조회 수는 600만 건이다. 조회 수는 5월에 가장 높았으며 현대모비스의 인적성면〮접 후기가 가장 큰 관심을 받았다.
◆아센디오 제작 ‘KBS 드라마 스페셜 2022’ 첫 방영
아센디오(012170)는 KBS와 제작한 ‘KBS 2TV 드라마 스페셜 2022’가 첫 방송된다고 15일 밝혔다.
아센디오가 제작한 ‘KBS 드라마 스페셜 2022’는 오는 11월 16일 단막극 8편과 TV시네마 2편의 작품들로 구성돼 방송될 예정이다. 방송 최초로 수, 목요일 밤 9시 50분 편성을 확정 지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KBS 드라마 스페셜 2022’는 공포 스릴러부터, 청춘극, 로맨스, 코미디까지 다양한 웰메이드 단막극을 선보일 계획이다.
에이치앤비디자인이 3분기 별도 기준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신규 진출한 부동산 광고, 분양 대행 사업의 본격적인 성과가 흑자전환을 이끌었다. 특히 부동산 광고 매출이 본격 반영되기 시작한 9월에만 매출액 29억원, 영업이익 7억원을 기록했다.
15일 에이치앤비디자인은 3분기 별도 영업이익 1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분기 기준으로 지난 2019년 이후 첫 영업 흑자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0억원, 당기순이익은 5억원이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감소했으나 영업외수익 증가로 당기순이익도 흑자전환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