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더 샌드박스 ‘트리플에스’ 메타버스 사업 파트너십 체결 外

기사입력:2022-11-24 13:43:21
[로이슈 편도욱 기자]

◆더 샌드박스, 모드하우스와 K팝 걸그룹 ‘트리플에스’ 메타버스 사업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K-pop Web 3.0 스타트업 ‘모드하우스’와 메타버스 사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더 샌드박스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더 샌드박스와 모드하우스는 모드하우스 소속 블록체인 기반 K팝 걸그룹 ‘트리플에스(tripleS)’의 세계관 확장을 위해 메타버스에 팬 참여 소셜 허브를 구축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면서, 트리플에스 NFT, 아바타, 웨어러블 그리고 각종 디지털 콜렉터블 아이템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모드하우스는 오픈 아키텍처(개방형 시스템) 엔터테인먼트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설립된 기업으로, 블록체인 기반 팬 참여형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코스모(Cosmo)’를 통해 아티스트와 관련된 모든 과정을 팬 중심으로 제작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모드하우스 소속 트리플에스는 팬 참여형 아이돌을 지향하는 24인조 K팝 걸그룹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기획사를 중심으로 운영되던 ‘일방향’ 아이돌이 아니라 팬들이 기획에 참여하는 ‘양방향’ 형태로 운영된다. 트리플에스 팬들은 NFT 및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포토 카드를 이용해 ‘그래비티(Gravity)’라는 투표에 참여하여, 트리플에스의 유닛 그룹인 ‘Acid Angel from Asia(이하 AAA)’와 ‘+(KR)ystal Eyes’의 멤버를 직접 선발했다.

트리플에스의 첫 유닛 AAA’의 데뷔 앨범 ‘ACCESS’는 지난 10월 28일 발매 이후 2주 동안 다양한 성과를 이뤘다. 타이틀 곡 ‘제너레이션'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2,600만 달성하였고, 스포티파이 총 스트리밍 400만 회 이상, 아이튠즈 US, 멕시코, 터키 K팝 앨범 차트 1위에 등극 및 US, 캐나다 아이튠즈 K팝 곡 차트 9위, 아이튠즈 전 세계 앨범 차트에서는 74위 등 글로벌 K-Pop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더 샌드박스 코리아 이승희 대표는 "음악시장에서 블록체인을 활용한 새로운 시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모드하우스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 더 샌드박스에서 K-pop 팬들이 트리플에스의 음악을 새로운 경험으로 즐겨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드하우스 공동 창업자 백광현 부대표는 “더 샌드박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NFT 및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를 선도하고자 한다“라며, “모드하우스가 K팝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과정에서 더 샌드박스가 이번 제휴를 통해 모드하우스의 생태계를 메타버스 내에 더욱 확장시켜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더 샌드박스는 모드하우스 외에도 라인스튜디오, 르노코리아자동차, MBC, FSN, 그라비티, 하나은행, 채널A, 롯데월드, CJ ENM, 스튜디오드래곤, 토닥토닥 꼬모, 뽀로로, 스퀘어 에닉스, 시프트업, 유비소프트, 아타리, SM브랜드마케팅, 큐브엔터테인먼트, 스컬 앤 쿤타, K리그, 제페토, 스눕독, 워너 뮤직 그룹, 데드마우스, 아디다스, 워킹 데드, 스머프, 케어베어 등 400곳이 넘는 파트너사들과 메타버스 세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클룩, 블랙 프라이데이 ‘전 세계 할인전’ 진행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이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전 세계 할인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10월 출입국 규제 완화 이후 빠른 여행 수요 증가를 보이는 일본과 대만을 비롯해 베트남, 싱가포르, 태국 등 동남아 국가와 미국, 유럽까지 인기 해외여행지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해외여행 회복세 이후 처음 맞는 블랙 프라이데이인 만큼 ▲선착순 1+1 이벤트 ▲2022 국가별 인기 상품 할인 ▲투어 할인 ▲렌터카 할인 ▲클룩 첫 구매 할인 ▲제휴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이는 오는 12월 12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된다.

◆코코지, 오디오 콘텐츠로 아이들의 표현력과 상상력 길러주는 ‘오리지널 아띠 4종’ 출시

키즈 오디오 테크 스타트업 코코지(대표 박지희)가 유아기에서 아동기까지 아이들의 발달과정에 맞춰 건강하고 풍요로운 소리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코코지 오리지널 아띠’ 신규 4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코코지 오리지널 아띠는 코코지가 아동 콘텐츠 전문가와 함께 직접 기획하고 제작하는 퀄리티 높은 오디오 콘텐츠 시리즈로, 교육용 오디오 플레이어 ‘코코지 하우스와 아띠’를 통해 들을 수 있다. 영어 흘려듣기와 말놀이 콘텐츠부터 감정 표현 방법을 알려주는 감정동요와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 등 아이들의 상상력 자극과 어휘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에듀테인먼트(에듀케이션과 엔터테인먼트의 합성어) 오디오 콘텐츠가 담겼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88.42 ▲5.00
코스닥 715.45 ▼2.32
코스피200 329.31 ▲0.9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5,380,000 ▼87,000
비트코인캐시 490,900 ▲1,300
이더리움 2,359,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3,220 ▼60
리플 3,053 ▲6
이오스 936 ▼1
퀀텀 3,090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5,436,000 ▼25,000
이더리움 2,359,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3,210 ▼50
메탈 1,181 ▲5
리스크 761 ▲1
리플 3,053 ▲7
에이다 925 ▲1
스팀 209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5,380,000 ▼20,000
비트코인캐시 491,000 ▲1,200
이더리움 2,359,000 0
이더리움클래식 23,210 ▼40
리플 3,055 ▲9
퀀텀 3,083 ▼4
이오타 247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