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기업 네오핀은 일본 코코네 그룹 산하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포스트 보이저(POST VOYAGER)’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네오핀 관계자는 "포스트 보이저는 자체 블록체인 네트워크 ‘무이(MOOI)’를 통해 캐릭터 코디네이팅 플레이를 활용한 P2E 게임 ‘메타 리블리(Meta Livly)’와 ‘클로 키스’, ‘장켄’ 및 무이 월렛, 대체불가토큰(NFT) 마켓 플레이스 ‘젤리미(Jellyme)’ 등을 운영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CCP는 가상공간에서 나만의 캐릭터를 코디하고, 친구들과 감정을 교류할 수 있는 서비스다"라며 "포스트 보이저의 모회사인 코코네 는 일본 아바타 꾸미기 앱에서 부동의 1위를 유지 중인 ‘포켓코로’, ‘산리오’의 공식 꾸미기 앱 ‘헬로 스윗 데이즈’, 패션 아바타 게임 ‘센실’, 스토리형 퍼즐게임 ‘고양이 화가 냐호’, 디즈니의 공식 꾸미기앱 ‘마이 리틀 돌(My Little Doll)’ 등으로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명실상부한 CCP 게임 장르 1위 사업자로 시장을 점유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네오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포스트 보이저와 함께 손잡고 일본 시장 선점에 나설 계획이다. 글로벌화 전진기지 역할을 할 수 있는 일본 시장에 선도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방편을 마련하게 된 것. 이와 함께 기존 네오핀의 파트너사들에게도 일본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향후 네오핀 지갑에 코코네 그룹의 게임 IP(지적재산권)를 연동하는 등 온보딩을 진행해 생태계 확장을 진행할 방침이다. 양사는 네오핀과 무이 간 디파이 상품 출시는 물론 상호 플랫폼의 생태계 구축을 위한 기술 지원 및 디지털 자산 사업화에도 나설 예정이다. 포스트 보이저 역시 네오핀의 파트너사들과 함께 웹2 유저를 웹3로 전환하고 다양한 콜라보를 통해 글로벌 시장 개척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포스트 보이저는 게임파이(Game-Fi), NFT 마켓플레이스 등을 기반으로 메타버스 세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특히 ‘무이’ 네트워크를 통해 기존의 성공적인 CCP 서비스를 Web3 서비스로 확장할 계획이다. 모회사인 코코네는 2008년 설립 이래 CCP를 활용한 아바타 소셜 앱 장르에서 20개 이상의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전체 누적 이용자 수는 1억 2900만 명에 달하며 특히 일본에서 큰 강점을 보이고 있다.
네오핀 관계자는 “포스트 보이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일본 블록체인 시장 진출의 초석을 마련하게 됐다”며 “포스트 보이저의 모회사인 코코네가 가진 IP와 무이 블록체인 생태계와의 상호 시너지를 기반으로 네오핀의 글로벌 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트 보이저 관계자는 “우리는 네오핀과의 협업을 통해 양사의 생태계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궁극적으로 무이 네트워크와 네오핀이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로 확대하기 위한 긍정적인 시너지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세라젬, ‘제59회 무역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세라젬은 이경수 대표이사가 적극적인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 활성화 등에 기여한 공로로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 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세라젬 방권민 조장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무역의 날 기념 행사는 매년 해외 신시장 개척과 수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기업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서린씨앤아이, 아틱 일체형 수냉쿨러 리퀴드 프리저 II 정식 출시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가 아틱사의 리퀴드 프리저(Liquid Freezer) II 시리즈를 정식 출시했다.
아틱 리퀴드 프리저 II 는 일체형 수냉(AIO, All In One) CPU 쿨러 제품이다. 라디에이터에 사용되는 쿨링팬의 규격, 개수에 따라 120mm 쿨링팬 2개를 연결하는 2열 240mm, 3개를 연결하는 360mm 모델과 140mm 쿨링팬 2개를 연결하는 2열 280mm, 3개를 연결하는 420mm 모델까지 4종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420mm 모델은 국내 시장 내 아틱을 포함해 2개 제조사를 통해서만 출시되고 있어 희소성을 갖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