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가 연말을 맞아 한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책과 음반을 선정하는 ‘2022 최고의 책&음반’ 독자 투표를 오는 19일 정오까지 진행한다.
인터파크 관계자는 "올해로 17회차를 맞은 ‘최고의 책&음반’ 투표는 최근 1년간 발행된 책과 음반을 대상으로 판매량과 MD 추천을 통해 후보작을 20개씩 추려, 독자 투표로 최종 화제작을 1개씩 뽑는다. 투표 결과는 오는 23일 공개된다"라고 전햇다.
이어 "최고의 책 주요 후보로는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 △‘오십에 읽는 논어’ △‘하얼빈’ △‘어서 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 △‘주식투자 절대원칙’ △‘트렌드 코리아 2022’ 등이 있다"라고 말했다.
또 "최고의 음반 후보작에는 △‘방탄소년단(BTS) – Proof’ △‘블랙핑크 2집 - BORN PINK’, △‘아이브(IVE) - After Like’ △‘임영웅 1집 - IM HERO’ △‘김호중 - 클래식 2집 PANORAMA’ △‘영탁 - MMM 등 K-팝 아이돌 가수와 인기 트로트 가수들의 음반이 주로 뽑혔다"라고 밝혔다.
투표 참여 시 추첨을 통해 2000명에게 1000 아이포인트(I-Point)를 제공한다. 또 에어팟프로 2세대(1명)와 커피 쿠폰(100명)도 선물로 증정한다. 더불어 인터파크도서 모바일 앱에서 무료로 전송할 수 있는 도서상품권 1천원권을 지인에게 선물하면 3명을 선정해 미니램프를 전달할 예정이다.
최나래 인터파크 엔터마케팅팀장은 “17년 전통을 자랑하는 인터파크 최고의 책&음반 투표에 참여하면 사회, 경제, 문화 등 각 분야의 화제작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면서 “또한 연말에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책을 발견하는 기회도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에코 레더 굿즈, ‘기프트 컬렉션’ 공개
덴마크 프리미엄 브랜드 에코(ECCO)의 가방&액세서리 브랜드인 에코 레더 굿즈(ECCO LEATHER GOODS)가 12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하여 특별한 기프트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소중한 이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센스 있는 데일리 백들을 제안한다. 크로스백으로 활용하거나 목걸이 형태로도 착용 가능한 아이코닉 컬렉션 포트 백(POT BAG)부터 브랜드 고유 E 폰트를 활용한 과감하고 임팩트 있는 E 패턴의 E 컬렉션까지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영등포구, 찾아가는 아동인권‧사이버범죄 예방 교육 운영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아동 안전과 인권 보호에 앞장선다.
구는 관내 초‧중‧고등학생 대상 ‘찾아가는 아동인권 교육 및 사이버범죄 예방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아동인권 교육은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권리의 주체로서 존중받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최근 인터넷 사기, 디지털 성범죄 등 사이버범죄가 급증하고 있는 데다 피해자 및 가해자의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는 만큼 경각심을 일깨우고 예방법을 공유하고자 사이버범죄 예방 교육이 진행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