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엑스, 뮤지컬 ‘캣츠’ 오리지널 내한 NFT 티켓 발행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엑스(대표 양주일)가 메타컬처스(대표 신용운)와 글로벌 뮤지컬 ‘캣츠(CATS)’의 NFT 티켓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그라운드엑스 관계자는 "캣츠 NFT 티켓은 2023년 1월 20일부터 3월 12일까지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는 뮤지컬 캣츠 오리지널 내한 서울 공연 VIP석 예매권을 담은 한정판 NFT이다"라며 "총 3종류로 발행되는 NFT 티켓에는 각각 다른 등급이 부여되며, 등급에 따라 백스테이지 투어, 한정판 굿즈, 포인트 토큰 등의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NFT 티켓은 오는 12월 22일부터 29일까지 그라운드엑스의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에서 판매된다"라고 전했다.
이번 캣츠 NFT는 ‘그리드(GRID)’ 얼라이언스의 추진 프로젝트로, NFT 티켓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공연을 연결하는 실생활 경험과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라운드엑스는 문화공연 분야에서의 NFT 활용 사례를 만들기 위해 이번 NFT 티켓 발행사이자 그리드 얼라이언스 멤버인 메타컬처스와 함께 NFT 티켓 구매자를 위한 이벤트,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을 연계한 기능도 선보일 계획이다.
그라운드엑스 관계자는 “뮤지컬 캣츠가 특별 혜택을 담은 NFT 티켓으로 발행되는 만큼 국내 뮤지컬 팬들의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객들이 NFT 티켓이라는 색다른 경험을 통해 차별화된 공연문화 혜택을 누리고 나아가 뮤지컬 작품 및 배우와 소통하며 가치를 공유할 수 있도록 팬덤 커뮤니티 구축을 위한 협력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아이윈플러스, 제3자배정 138억 전환사채 납입완료
아이윈플러스(123010)가 138억원 규모의 제4회차 전환사채(CB) 납입이 완료됐다고 14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번에 납입된 사채의 만기일은 2025년 12월 14일이며 전환가액은 2,012원, 사채 이율은 2.5%이다.
아이윈플러스에 따르면 이번 대규모 자금 조달을 통해 약 500억 규모의 유동성을 확보한 것으로 밝혔다. 확보한 자금으로 기존 사업 확장, 신사업 추진 등 회사의 성장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알에스오토메이션, “스마트 액추에이터 개발 완료로 100% 국산화 성공”
로봇모션 제어 전문기업 알에스오토메이션이 통합형 스마트 드라이브 및 액추에이터 개발을 완료함으로써 국내 최초로 로봇모션 제어 솔루션의 100% 국산화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강덕현 알에스오토메이션 대표는 “로봇모션 제어의 핵심인 컨트롤러, 드라이브, 엔코더 세 가지 부품을 모두 국산화한 기업에서, 이제는 다양한 분야의 로봇 산업에 필수인 통합형 스마트 드라이브와 액추에이터까지 모두 개발에 성공한 국내 최초 기업이 됐다”고 강조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