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복 부산 기장군수가 12월 20일 (주)코센 콘크리트시험실 개소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 기장군)
이미지 확대보기코센은 기장군 장안읍 동남권 산단 내 2,981㎡의 부지에 입주, 이번 수출용신형연구로 콘크리트시험실(604㎡) 개소를 시작으로 B동 공장(1,200㎡)을 추가 신축할 예정이다.
이날 준공식에는 정종복 기장군수를 비롯한 기장군의회 의원, 한국원자력연구원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 코센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며 기업 관계자를 격려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축사를 통해 “코센과 같이 원전 분야 핵심기술을 보유한 기업이 우리 동남권 산단에 자리잡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며 “앞으로도 동남권 산단에서 코센과 기장군이 동반 성장할 것을 기원한다”고 했다.
한편 동남권 산단은 기장군 장안읍 일원 약 148만㎡(45만평) 부지에 총 사업비 4,287억원을 투입하여 조성하고 있다. 산업단지 내 수출용신형연구로 개발사업, 의료용 중입자가속기 치료센터 건립, 방사성동위원소 융합연구 기반구축, 파워반도체 산업클러스터 조성 등 주요 첨단 국책사업을 추진 중이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방사선 의·과학 특화단지로 조성 중에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