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청 전경.(사진제공=기장군)
이미지 확대보기‘송정천 산책로 조성사업’은 단절돼 있던 산책로를 연결하고 송정천 주변의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지역 밀착형 산책로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기장군은 2021년부터 사업비 3억 3천만원을 우선 투입해 ‘1단계 사업’으로 굿거리공원 ~ 내리 휴먼시아아파트 구간(L=1.2km)의 산책로 정비를 완료했다.
이어 올해 상반기에는 사업비 1억 1천만원을 추가로 투입해 ‘2단계 사업’으로 내리휴먼시아아파트 ~ 오신마을 구간(L=261m)의 산책로 연결을 완료했으며, 방문객들이 산책로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공중화장실, 벤치, 가로등도 추가로 설치했다.
현재는 사업비 9억원을 투입해 ‘3단계 사업’구간인 오신마을 ~ 내동마을(L=500m) 구간 산책로 조성 공사를 추진 중으로, 2023년 5월 준공예정이다.
기장군 관계자는 “송정천 산책로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마을간 순환형 걷기 코스와 공원간 보행 인프라가 구축되어 보다 많은 주민들과 방문객들이 도심 속에서 건강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송정천을 찾는 방문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하천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공사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