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K2, 2023 아웃도어 시장 키워드 ‘RABBIT’ 선정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2023년 아웃도어 시장을 전망하는 키워드로 ‘래빗(R.A.B.B.I.T)’을 선정했다.
K2 관계자는 "2023년은 본격 엔데믹 시대를 맞아 대면ㆍ야외 활동의 증가로 아웃도어 업계에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하지만 소비 측면에서는 경기 침체가 지속될 것으로 보여 그 어느 때보다 알뜰한 소비 패턴을 가진 체리슈머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한 아웃도어 업계의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제시하는 ‘래빗(RABBIT)’은 ▲제품 개발과 혁신(Research and development), ▲언제, 어디서나 입을 수 있는 아웃도어(Anywhere, Anytime), ▲ 지속 가능성을 위한 친환경 상품 확대(Being eco-friendly), ▲빅 모델 전성시대(Big model), ▲신규 브랜드 론칭 러시(Introduction to new brand), ▲차분하고 세련된 감성 컬러(Tone something down)를 의미한다"라고 밝혔다.
■ Research and development – 제품 개발과 혁신
아웃도어 업계는 진보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제품 개발과 혁신을 거듭하며 차별화된 고기능성 상품 출시를 이어갈 전망이다.
K2는 2023년 기능성 초냉감 소재를 적용한 ‘코드10’을 선보일 예정이다. 코드10은 기존의 냉감 프린트 방식을 벗어나 업계 최초로 초냉감 아이스 나일론 원사를 적용한 냉감 의류다. 기존 나일론 보다 흡습률을 2배 정도 높여 시원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출근, 모임 등 일상에서도 입기 좋은 냉감 라이프스타일 웨어다.
■ Anywhere, Anytime – 언제, 어디서나 입을 수 있는 아웃도어
알뜰하면서 전략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체리슈머를 중심으로 아웃도어룩과 데일리 웨어의 경계를 허문 이른바 똘똘한 한 벌이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K2는 2023년 상반기에 데일리룩과 아웃도어룩으로 다양하게 착장 할 수 있는 멀티 바람막이 자켓 플라이슈트를 출시할 예정이다. 짧아진 봄 시즌과 간절기 시즌 아우터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추고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실용적인 아우터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 Being eco-friendly – 지속 가능성을 위한 친환경 상품 확대
기후변화에 따라 지속 가능한 패션의 중요성이 높아지며 아웃도어 업계의 친환경 행보가 더욱 두드러질 전망이다.
K2는 2023년 친환경 라인 ‘에코 프로젝트’를 통해 폐그물과 폐 페트병 등에서 추출한 리사이클 소재를 적용한 제품을 대거 출시할 계획이다. 의류뿐 아니라, 용품, 신발에도 친환경 소재를 적용하는 등 전체 제품군의 30%을 친환경 상품군으로 출시하며, 2025년에는 판매 제품의 50%를 친환경 비중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 Big model – 빅 모델 전성시대
코로나 이후 등산 인구가 5060세대에서 2030세대까지 확대되면서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인지도 높은 빅 모델 기용은 계속될 전망이다.
K2는 2017년 젊은 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폭넓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배우 수지를 모델로 발탁해 올해로 6년 연속 모델 계약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브랜드에 젊고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또한 세대를 불문하고 다양한 팬을 보유하고 있는 배우 박서준도 3년째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 Introduction to new brand – 신규 브랜드 론칭 러시
아웃도어를 즐기는 인구가 꾸준히 늘어나면서 MZ세대와 신규 고객층을 겨냥한 새로운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국내 상륙을 앞두고 있다.
케이투코리아는 2023년 봄 덴마크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를 론칭한다. 국내 시장 노하우를 더해 노르디스크의 강력한 감성 캠핑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30대를 타깃으로 한 '프리미엄 감성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로 선보인다.
■ Tone something down – 차분하고 세련된 감성 컬러
과거 중장년층의 취향을 반영한 강렬한 원색의 아웃도어 의류가 주를 이뤘다면 최근에는 MZ세대로 등산 문화가 확산되면서 일상 속에서도 입을 수 있는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차분한 감성의 파스텔 컬러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클래스101+ 구독 이용권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대표이사 공대선)의 글로벌 구독 서비스 ‘클래스101+’ 이용권을 출시하고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했다.
클래스101은 지난 11월 한국, 미국, 일본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해 글로벌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를 새롭게 론칭해 전 세계 구독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크리에이티브(취미) △머니 △커리어 △어학 △키즈 등 4,000여개의 다채로운 글로벌 콘텐츠를 월 19,000원에 무제한 수강 가능한 만큼, 구독 이용권 선물하기 역시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이번에 선보인 클래스101+ 구독 이용권은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 등 기간별로 총 4개의 이용권 중 필요와 금액에 따라 선택 가능하며, 연말연시 소중한 이에게 전하는 색다른 선물을 고민하고 있는 이들에게 무한한 배움과 특별한 경험을 선물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강원 영하권 강추위 지속
기상청은 내륙과 산지에 한파특보가 내려진 27일 강원은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고 전했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역의 기온은 춘천 -9.5도, 원주 -10.2도, 강릉 -1.0도, 동해 -1.1도, 평창 -16.2도, 태백 -13.0도 등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K2, 2023 아웃도어 시장 키워드 ‘RABBIT’ 선정 外
기사입력:2022-12-27 10:1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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