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신년사 발표…‘공정·상생·소바지의 가치’ 최우선
공영홈쇼핑 조성호 대표이사가 신년사를 통해 2023년 사업 추진 방향과 계획을 발표했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조성호 대표는 2일 서울 상암동 본사에서 열린 신년행사에서 2023년 신년사를 발표했다"라며 "불황과 초경쟁의 시기에 ‘실체적 변화’와 ‘혁신의 가속’으로 판로 경쟁력의 획기적 강화와 공적 기능 확대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먼저 △ ‘공정의 가치’, ‘상생의 가치’. ‘소비자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여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사회적 책무에 주력할 예정이다"라며 "입점, 편성, 방송의 절차적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하고, 신규 상품의 진입을 대폭 확대한다"라고 말했다.
공익사업과 상생결제 등의 공적 기능도 더욱 강화한다.
△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모바일 중심의 사업 재편을 더욱 가속화한다. 모바일 판로 기능 강화와 함께 빅데이터 및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데이터기반의 경영활동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 상품력 강화와 상품 차별화를 위한 ‘상품혁신’도 추진한다. 개발 중심의 MD 기능을 강화하고, PB/NPB 상품개발, 직매입, 직거래 확대와 함께 매체별 통합 소싱을 위한 노력을 강조했다.
조성호 대표이사는 “지난해 판로지원액 1조원 돌파, 누적적자 완전 해소 등 공영홈쇼핑이 이룬 값진 성과는 성장의 기회, 도약의 발판이 될 것”이라며 “위기와 도전의 시기를 맞아 ‘협력과 소통, 융합’을 통해 우리는 함께 하는 하나의 팀이 되어 2023년은 공영홈쇼핑 10년을 향하는 힘찬 도약의 해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일리앤, 한선화 주연 티빙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2’ 제작지원
프렌치 캐주얼 주얼리 브랜드 ‘일리앤(12&)’이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술꾼도시여자들2’을 제작지원에 나선다고밝혔다.
미깡 작가의 웹툰 ‘술꾼도시처녀들’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은 일상이 ‘기승전술’인 십년지기 세 친구의 빛나는 우정을 그리며 지난 해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이러한 전작의 주역들이 시즌2에 다시 한번 의기투합하여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일리앤 관계자는 “특유의 밝은 에너지를 내뿜는 연기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배우 한선화의 스타일링 연출을 함께했다”며 “이미 시즌1을 통해 화제성이 입증된 프로그램 제작지원을 통해 일리앤의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넓혀 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대구교육청, 중학생 위한 온라인 학습놀이터 운영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20일까지 3주간 '대구 중등 온라인 학습 놀이터'를 열어 겨울방학 중 학생들의 학습을 도와주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대상은 중학교 1∼3학년 학생으로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 5개 핵심 교과 내용, 학습 도구어와 문해력 향상 워크시트, 예술·체육·독서·상담 등의 무학년 학습 콘텐츠를 주 단위로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