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매일유업, ‘우유안부’ 캠페인 정기후원 독려 이벤트 마쳐 外

기사입력:2023-01-03 15:20:40
[로이슈 편도욱 기자]

◆매일유업, ‘우유안부’ 캠페인 정기후원 독려 이벤트 마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우유안부’ 캠페인 활성화를 위한 정기후원 독려 이벤트를 끝마쳤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우유안부’는 매일유업이 2016년부터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활동을 일컫는 말이다"라며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이사장: 호용한 목사)이 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홀로 계신 어르신의 건강을 위해 매일 우유를 배달하되, 전날 배달한 우유가 남아있을 경우 관공서나 가족에 연락해 고독사를 예방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2003년 옥수동 100가구를 대상으로 시작한 우유안부 캠페인은 2022년 11월 서울시 전역으로 대상 지역을 확대했다"라며 "2023년 현재 서울시 전 지역에 사는 홀로 계신 어르신 3,600여 가구의 안부를 묻고 있다"라고 밝혔다.

매일유업은 정기후원을 독려하기 위해 지난 11월 13일부터 12월 31일까지 새롭게 정기후원을 시작한 모든 후원자에게 소비자가 39,000원 상당의 ‘고마워 선물’을 증정했다. 특히 고마워 선물에 포함된 수혜자 어르신들의 손편지 카드가 감동적이라는 후기가 SNS상에서 자발적으로 확산됐고, 7주의 이벤트 기간 동안 약 2만 명이 새롭게 정기후원을 시작했다. 이를 통해 매달 약 1억 6천만 원이 추가로 모이는데, 이는 약 6,000명의 어르신들께 안부를 물을 수 있는 금액이다.

매일유업은 우유안부 캠페인이 받은 성원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오는 31일까지 소화가 잘되는 우유 기획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소화가 잘되는 우유 전품목을 2박스 29,800원 특별 혜택가로 구성했다. 아쉽게 이번 정기후원 이벤트에 참여하지 못했다면, 기획전 상품을 구매하는 것만으로 홀로 계신 어르신의 고독사 예방에 동참할 수 있다. 매일유업은 매년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출의 1%를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하는 ’1%의 약속’을 이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매일유업은 매년 정기후원은 물론, 36개의 가정배달 대리점과 400여 명의 배달원 등 가정배달 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과 함께 고독사 예방에 힘쓰고 있다. 2020년 6월에는 ‘1%의 약속’을 발표하고 매년 소화가 잘되는 우유의 매출 1%를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하고 있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홀로 계신 어르신의 고독사 예방에 동참할 수 있는 셈이다.

한편 매일유업 외에도 우아한 형제들, 골드만삭스,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단꿈아이, 이노레드, 중간계캠퍼스, 죠스푸드, 60계치킨, 펜타브리드, 텐마인즈, 러쉬코리아, 제이준 성형외과, 법무법인 에셀, ㈜열심커뮤니케이션즈, 기독신문, 서울지구촌감리교회, 산정현교회, 옥수중앙교회가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을 후원하고 있다.

◆샤넬, ‘루쥬 알뤼르 벨벳’ 립스틱 NEW 컬러 14가지 출시

샤넬을 대표하는 아이코닉 립스틱 ‘루쥬 알뤼르 벨벳’이 자연스러운 뉴트럴 컬러부터 강렬한 버건디 컬러까지 14가지의 새로운 컬러를 선보인다.

‘루쥬 알뤼르 벨벳’은 벨벳 피니쉬를 선사하는 강렬한 컬러의 립스틱이다. 한 번의 터치로 완성되는 롱라스팅 인텐스 컬러로 입술에 완벽하게 밀착된 벨벳 피니쉬 텍스처가 오랫동안 컬러를 유지한다. 또한, 피그먼트와 진주빛의 입자가 만나 소프트 포커스 효과를 주어 은은하게 빛나는 벨벳 피니쉬를 완성한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호호바 오일 유도체와 시어버터가 함유되어 입술에 편안한 텍스처는 물론, 수분까지 공급한다. 게다가, 입술에 미끄러지듯 부드럽게 발려 하루 종일 촉촉한 입술 케어까지 가능해 완벽한 텍스처를 느낄 수 있다.

◆11번가, 홀트아동복지회 위기가정 위해

'윈·윈터 페스티벌' 수익금 1천만 원 기부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이수연)는 온라인 쇼핑몰 11번가가 ‘윈·윈터 페스티벌’ 수익금 1천만 원을 위기가정에게 후원했다고 밝혔다.

‘한겨울의 동행축제 윈·윈터 페스티벌’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응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기획한 소비 촉진 행사로, 12월 16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11번가는 중소·소상공인 4천여 곳을 지원했으며, 수익금 일부는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전달하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483.42 ▲13.01
코스닥 717.77 ▲6.02
코스피200 328.35 ▲2.0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3,000,000 ▼95,000
비트코인캐시 483,700 ▼300
이더리움 2,333,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3,030 ▼80
리플 3,009 ▼5
이오스 918 ▼6
퀀텀 3,078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2,987,000 ▼94,000
이더리움 2,332,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3,000 ▼130
메탈 1,201 ▼6
리스크 760 ▲2
리플 3,009 ▼3
에이다 911 0
스팀 218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2,980,000 ▼90,000
비트코인캐시 484,500 ▲100
이더리움 2,332,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3,080 ▼50
리플 3,011 ▼4
퀀텀 3,094 0
이오타 236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