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은 세계 최대 뷰티 시장인 북미 지역 사업 강화를 위해 글로벌기업 스타벅스∙아마존 출신인 문혜영 부사장(52∙여)을 미주사업총괄로 영입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진정한 글로벌 명품 뷰티 회사를 목표로 LG생활건강은 후, 오휘, 빌리프 등 럭셔리 화장품과 닥터그루트, 페리오, 피지오겔 등 데일리 뷰티 브랜드의 북미시장 공략을 전개하고 있는데, 문 부사장은 CEO 직속의 미주사업총괄로서 이 브랜드들과 더불어 더 에이본(The Avon), 보인카(Boinca), 더크램샵(The Crème Shop) 등 현지 자회사까지 미주 전체 사업을 관장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를 통해 LG생활건강은 북미 지역의 사업 역량과 운영 체계를 강화하고, 현지 시장과 고객 특성에 맞는 브랜드와 사업 간의 시너지 확보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앞서 LG생활건강은 2019년 더 에이본의 전신인 뉴에이본 인수를 시작으로 2020년 피지오겔 아시아∙북미 사업권, 2021년에는 미국 하이앤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 폭스(Arctic Fox)를 보유한 보인카와 2022년 ‘K뷰티 헤리티지’ 화장품 브랜드 더크램샵을 잇따라 인수했다.
문 부사장은 2004년 미국 스타벅스에 입사한 이후 약 14년 간 전략, 마케팅, 제품 관리, 고객경험, 디지털 전환(DX),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 론칭 등 전사 차원의 핵심 업무를 두루 경험했다. 2019년부터는 아마존의 B2B 전문 구매 플랫폼인 ‘아마존 비즈니스’의 글로벌 마케팅을 총괄하며 초기 조직 세팅, 업무 프로세스 구축, 브랜딩 등의 미션을 수행했다.
LG생활건강은 문 부사장이 다년 간 글로벌기업 미국 본사에서 수행한 B2C/B2B 사업의 다양한 경험과 역할에 주목했다. 특히 문 부사장이 스타벅스 재직 시절 스타벅스의 대표 로열티 프로그램인 ‘스타벅스 리워드’와 모바일 식음료 주문∙결제, 멤버십 혜택 적립, 상품 구매 등 디지털화 업무를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운영한 경험을 살려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선사하고, 디지털 접점에서의 대응력을 강화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제29회 무용예술상 작품상에 전미숙 '거의 새로운 춤' 선정
무용월간지 '몸'은 제29회 무용예술상 작품상 수상작으로 전미숙의 '거의 새로운 춤'을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무용예술상은 월간지 '몸'이 주관하고 창무예술원이 주최하는 상이다. 무용인들의 창작 동기와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한 해 동안 공연된 작품들을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안무가 전미숙의 '거의 새로운 춤'은 기존의 안무 경향과 다른 과감한 형식적 도전과 렉처 퍼포먼스를 곁들여 안무가의 철학을 드러낸 작품이라는 평을 받았다.
◆고구려대장간마을, 공립박물관 인증기관 3회 연속 선정
경기 구리시는 고구려대장간마을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2년 공립박물관 평가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2017년과 2019년에 이어 3회 연속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017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를 도입했으며 2년마다 자료 수집·교육, 전시·교육 프로그램 등 5개 항목을 평가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