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200호점 돌파 外

기사입력:2023-01-05 09:05:24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200호점 돌파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200호점을 돌파하며 국내 버거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대세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5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2019년 8월 노브랜드 버거를 론칭하며 1호점으로 홍대점을 오픈한 이후 3년 4개월 만인 지난해 12월 200호점으로 안동중앙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이는 업계 최단기간인 1년 8개월 만에 100호점을 달성한데 이어, 1년 6개월 만에 또 다시 매장 100개를 추가로 오픈하며 200호점을 돌파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같은 노브랜드 버거의 성장세는 맛과 품질이 뛰어난 메뉴를 단품 2500~5900원, 세트(버거, 감자튀김, 음료) 4500~77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 것이 고물가 시대에 한끼 식사로 버거를 즐기려는 젊은 층에게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노브랜드 버거 만의 독자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치면서 버거 주 고객층인 젊은 층을 만족시켜 왔던 것도 인기의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실제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를 개발하면서 가성비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20여명의 셰프들이 2016년부터 3년간 최적의 식재료와 조리방법을 찾아 테스트하며 타 브랜드 대비 20% 두꺼운 패티, 독자적인 감칠맛이 느껴지는 소스와 다양한 메뉴를 개발했다. 차별화된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를 위해 다양한 이색 메뉴를 선보인 것도 주효했다. 노브랜드 버거에서 대안육으로 선보인 ‘노치킨 너겟’은 출시 이후 석달 만에 30만개 완판을 기록했다. 또한 피자 토핑으로 주로 쓰이는 페퍼로니를 버거에 넣은 ‘페퍼로니 버거’, 감자튀김은 짭짤해야 한다는 선입견을 깨고 달콤한 맛으로 선보인 ‘슈가버터 프라이’, 포장 또는 배달로 음식을 즐기는 고객이 시간이 지나도 바삭함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한 ‘크런치 윙’ 등은 타 브랜드와 차별화 되는 노브랜드 버거 만의 이색 메뉴로 큰 인기를 끌었다.

노브랜드 버거만의 독자적인 경험을 주기 위해 펼친 마케팅도 호응을 얻었다. 소비와 함께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 펀슈머를 겨냥해 노브랜드 버거 전용 탄산음료로 선보인 ‘브랜드 콜라, 사이다’는 독특한 네이밍, 감각적인 디자인이 인기를 끌며 출시 한 달 만에 100만개를 돌파하기도 했다. 또한 ‘브랜드 콜라, 사이다’의 일러스트 디자인을 대체 불가 토큰(NFT)으로 발행하기도 하고, 유명 아티스트 이경미 작가의 캐릭터 ‘나나아스트로(NanaAstro)’와 콜라보 한 한정판 패키지와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며 차별화된 경험을 부여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노브랜드 버거가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버거 프랜차이즈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브랜드 콘셉트인 가성비에 충실한 메뉴들을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며 “동시에 노브랜드 버거 만의 독자적인 마케팅 활동을 다양하게 펼치며 국내 대표 버거 프랜차이즈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 23년 첫 시즌 ‘스트로베리’로 시작

투썸플레이스가 2023년 새해를 맞아 ‘스트로베리’를 테마로 첫 번째 시즌을 선보이고 다채로운 딸기 음료를 출시한다.
투썸플레이스의 이번 스트로베리 시즌은 ‘스트로베리 밀키웨이’를 컨셉으로 인기 제철 과일 ‘딸기’를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맛과 영양 면에서 딸기와 최고의 페어링을 자랑하는 우유 또는 크림과 조합했다. 딸기는 구연산이 풍부해 유제품의 칼슘 흡수를 돕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딸기 메뉴에 대한 인기가 지속됨에 따라 제품을 더욱 다채롭게 구성하고 시즌 운영 기간도 전년대비 확대해 운영한다. 계묘년 토끼해를 시작하는 첫 번째 시즌인 만큼 일러스트 작가 ‘키미앤일이(KIMI and 12)’와 협업해 제작한 토끼 일러스트로 새로운 시작의 설렘도 더한다.

◆노란우산 가입자 대상 복지·수익사업 추진 가능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3일 노란우산 공제 가입자를 대상으로 복지·수익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근거를 신설하는 내용의 중소기업협동조합법 개정안이 공포됐다고 5일 밝혔다.

기존에는 노란우산 공제 가입자를 대상으로 공제금 지급, 대출 사업만 할 수 있었으나 이번에 복지·후생 사업, 자금조성사업 및 이와 관련한 수익사업을 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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