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이 설 명절을 앞두고 고물가로 인해 차례 상차림과 설 명절 선물 장만에 걱정 많은 소비자들을 위해 물가안정 행사를 진행한다.
□ 농림부·해수부와 손잡고 20% 할인 쿠폰 발급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5일부터 25일까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와 함께 설 맞이 우리 농축수산물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라며 "우리 농축산물을 대상으로는 20% 할인 쿠폰인 ‘농식품부 할인지원 농할쿠폰’을 발급한다"라고 전했다.
수산물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2023 대한민국 수산대전’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공공기관 홈쇼핑으로서 명절 물가 상승에 대응하고 민생경제에 안정을 기하고자 기획했다.
제수용품인 민어를 비롯해 명절 선물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굴비, 과일세트 등 다양한 우리 농축수산물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농할쿠폰’과 ‘2023 대한민국 수산대전’ 쿠폰은 공영홈쇼핑 모바일 앱과 온라인 몰을 통해 발급 및 사용이 가능하다. 매주 1장씩 제공되는 20% 쿠폰은 판매가의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되며, 즉시 할인, 적립 프로모션과 중복으로 적용할 수 있다. 대상 상품은 ‘농할 20%’, ‘수산 20%’ 라벨로 확인 가능하다.
◆롯데면세점, 내국인 대상 2023년 첫 마케팅
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주남)이 계묘년 새해를 맞아 내국인 대상 2023년 첫 마케팅인 ‘점핑 뉴 이어(Jumping New Year)’를 3월 5일까지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은 행사 기간 동안 온‧오프라인 합산 구매액이 가장 높은 내국인 고객 두 명에게 3박 4일 괌 여행 패키지 2인권을 증정한다. 대한항공 왕복 항공권과 롯데호텔 숙박권이 포함된 패키지로, 롯데인터넷면세점 내에 마련된 행사 페이지에 댓글을 남겨 응모할 수 있다.
또한, 행사 기간 내 시내점에서 300달러 이상, 인천공항점에서 100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 중 증정 데스크에 방문해 응모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 괌 3박 숙박권을 증정한다.
◆서산 특산물 감태 새해 첫 홍콩 수출
충남 서산시는 지역기업인 기린컴퍼니(송원식품)가 5일 특산품 감태의 새해 첫 홍콩 프리미엄 마켓 입점 및 수출 선적식을 했다고 밝혔다.
수출 물량은 6천만원 상당이다.
기린컴퍼니는 지난해 6월부터 감태 단일 품목으로만 10만달러(약 1억2천700만원) 수출 실적을 올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