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아일랜드 J&J 맥코넬스 LTD와 국내에 최초로 선보이는 정통 아이리쉬 위스키 ‘맥코넬스’의 독점 수입·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8일 주한영국대사관 대사관저에서 열린 계약 체결식에는 스티브 베이커(Steve Baker) 북아일랜드 부장관과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김관태 마케팅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계약 체결 후 한국 위스키 시장 현황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1776년 출시된 맥코넬스는 북아일랜드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위스키 브랜드다. 우수한 주질과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2022년 샌프란시스코 국제주류품평회, 2021년 얼티메이트 스피릿 챌린지 등 세계 유명 주류 품평회에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브랜드의 높은 성장 가능성으로 J&J 맥코넬스 LTD는 작년 8월 350억원의 투자 유치를 받았다"라고 밝혔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세계 유명 주류의 현지화’이라는 비젼 달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맥코넬스’의 수입·유통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맥코넬스’는 현재 미국, 유럽, 호주, 캐나다, 중국 등에 수출되고 있으며 특히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주류 시장인 미국에 진출해 출시 2년만에 아이리쉬 위스키 20위권 안에 안착하는 등 꾸준히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맥코넬스’는 아이리쉬 몰트와 아이리쉬 그레인을 블렌딩 후 마스터 디스틸러가 엄선한 퍼스트필 엑스 버번 배럴(First-fill Ex-bourbon, 버번 위스키를 담았던 오크통에 첫번째로 위스키 원액을 담아 숙성)에 최소 5년 이상 숙성해 달콤한 시트러스, 바닐라와 함께 스파이시한 풍미가 어우러진 복합적인 맛이 특징이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김동욱 대표는 “이번 J&J 맥코넬스 LTD와의 계약을 통해 그 동안 접해보지 못한 새로운 스타일의 위스키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다양한 위스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소비자 니즈 충족과 함께 국내 위스키 시장 활성화에 더욱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하얏트 호텔, ‘뉴이어 얼리버드 객실 프로모션’
국내 6개 하얏트 호텔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인천, ▲그랜드 하얏트 제주,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부산, ▲안다즈 서울 강남)은 검은 토끼의 해를 맞이해 더 높은 도약을 준비하기 위한 편안한 휴식이 될 수 있도록 하얏트 일일 요금 기준 객실 최대 25% 할인 혜택으로 제공하는 ‘2023 뉴이어 얼리버드 객실 프로모션’을 단 7일 동안 진행한다.
‘뉴이어 얼리버드 객실 프로모션’의 예약기간은 1월 6일부터 1월 12일까지 이며, 투숙은 1월 12일부터 4월 30일까지 가능하다. 각 하얏트호텔 일일 요금 기준으로 하얏트 월드 회원은 최대 25%, 비회원은 최대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투숙기간에는 설 연휴가 포함되어 있어 연휴 동안 국내 인기 여행지 서울, 인천, 부산, 제주에 위치한 6개의 하얏트 호텔에서 각기 다른 매력과 편안한 스테이로 활기찬 새해를 시작할 수 있는 호캉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예약 할 수 있다.
◆사천 '2022 사천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경남 사천시는 오는 10일부터 24일까지 사천미술관에서 사천의 매력을 사진으로 만나는 '2022 사천관광사진 전국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연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3점, 가작 7점, 입선 39점 등 모두 52점이다.
지난해 10월 사천관광 활성화와 관광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실시한 '2022 사천관광 사진 전국 공모전'에는 96명의 참가자가 181점의 작품을 접수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