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오가 D2C 플랫폼 솔루션 위메프오플러스를 활용, 직화 찜닭 브랜드 ‘볶찜’ 자사 앱을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위메프오 관계자는 "위메프오플러스는 프랜차이즈와 외식업 사장님들의 IT 고민을 덜 수 있는 D2C 배달앱 솔루션이다"라며 "개발비 부담은 낮추고 고객과 직접 만날 수 있는 자체 플랫폼을 개발 및 운영을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한 볶찜 자사앱에서는 전국 100여개 매장의 배달·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사앱을 통해 매장 찾기 및 푸시 알림 등의 부가 서비스와 마케팅 프로모션 활동도 진행한다.
앱 출시를 기념해 2월 28일까지 첫 구매 고객에게 1만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또 2만5000원 이상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위메프오 관계자는 “위메프오 플러스는 낮은 비용으로 자체 플랫폼 구축이 가능해 많은 프랜차이즈의 관심을 받고 있다”며 “배달·픽업 외에도 점포에 필요한 모든 IT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플랫폼 고도화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관광공사, 2027년 외래관광객 3천만명 유치를 위한 기반 마련에 박차
한국관광공사는 지자체, 지역관광공사, 관광업계, 관광벤처기업 등을 대상으로 2023년도 공사 공모사업 및 핵심사업, 해외지사 사업 등을 공유하는 사업계획 설명회를 17일에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대면 행사로 개최된다. 오전에는 문화체육관광부의 2023년 관광분야 예산편성에 관한 설명을 시작으로 공사 본부별 사업계획 발표와 지역관광공사의 주요 사업방향을 소개한다. 오후에는 공사 해외지사 사업계획 설명회에 이어 참가기관 및 관광업계 실무자간의 비즈니스 미팅 및 네트워킹을 통해 실질적인 협업사업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순창 강천산 팔덕저수지 인근에 객실 48실 관광호텔 착공
전북 순창군은 17일 강천산군립공원 인근에 뛰어난 온천자원을 활용하는 '웰니스스파관광호텔' 건립을 위한 착공식을 하고 공사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한국농어촌공사와 주식회사 강천파크는 강천산군립공원 일원 팔덕저수지 수변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관광휴양형 숙박시설인 웰니스스파관광호텔을 내년 7월까지 건립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