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G제약(씨엠지제약, 058820)이 동물영양제 전문기업 ‘㈜아이앤지메딕스’를 인수하고 반려동물 영양제 시장에 진출한다. 향후 동물용 의약품 등 관련 시장까지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CMG제약 관계자는 "16일 아이앤지메딕스의 지분을 100% 인수하고 자회사로 편입한다"고 밝혔다.
이어 "아이앤지메딕스는 반려동물용 영양제를 연구∙개발∙제조하는 기업이다. 반려동물이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정제, 스틱형 파우더, 소프트 츄어블 등 다양한 제형 기술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아이앤지메딕스는 반려동물용 영양제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업소) 인증을 획득하는 등 높은 수준의 위생 시설을 갖췄다. 또 생산 과정에서 정보통신기술(ICT)를 적용해 생산 효율을 높이는 ‘스마트공장’ 지원사업에 2021년 업계 최초로 선정돼 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이러한 우수한 R&D 기술력, 생산능력, 마케팅 노하우로 자체 브랜드 반려동물용 영양제를 개발, 생산하고 있으며, OEM(주문자 상표부착방식), ODM(주문자 개발생산방식), OBM(제조자 브랜드 개발생산)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인수로 CMG제약은 보유 중인 기술력과 유통망에 아이앤지메딕스의 반려동물용 영양제 노하우를 접목한다. 아이앤지메딕스가 기존 보유한 동물병원 등 오프라인 채널에 CMG제약이 보유한 홈쇼핑, 오픈마켓 등 온라인 채널을 결합하는 등 유통망을 확대하면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MG제약 이주형 대표는 “이번 인수는 반려동물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투자”라며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과 우수 기업들과의 제휴 등을 통해서 2030년 까지 반려동물 시장에서 연 500억원 매출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구찌, 밀란 패션위크에서 ‘2023 가을 겨울 남성 컬렉션’ 공개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가 이탈리아 밀란 패션위크를 통해 새로운 ‘구찌 2023 가을 겨울 남성 컬렉션’을 공개했다.
장인정신으로 탄생한 럭셔리, 클래식한 남성복의 원형에 집중하면서도, 즉흥적인 아이디어로부터 탄생한 호기심과 솔직함을 함께 담아낸 이번 컬렉션은, 마치 개개인의 자유로움이 모여 하나의 퍼포먼스가 탄생하는 즉흥 공연처럼, 구찌 하우스의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 장인들의 지식과 기술, 그리고 상상력을 활용해 탄생됐다.
◆강원도-플라이강원, 각자 역할·과제 포괄적 논의
유동성 위기를 겪는 플라이강원이 강원도에 요청한 재정지원과 관련한 회의가 17일 오후 양양군청 군수실에서 비공개로 열렸다.
이날 회의에는 정광열 강원도 경제부지사와 주원석 플라이강원 대표, 김진하 양양군수가 참석했다.
정광열 강원도 경제부지사와 주원석 플라이강원 대표는 17일 양양군청 군수실에서 만나 플라이강원이 강원도에 요청한 재정지원과 관련 비공개 논의를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