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인터파크, 일본 개방 후 석 달간 여행상품 판매 폭증 外

기사입력:2023-01-18 12:14:38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인터파크, 일본 개방 후 석 달간 여행상품 판매 폭증

인터파크가 일본이 코로나 여행 빗장을 푼 후 석 달간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했다.

인터파크는 일본 무비자 자유여행이 허용된 지난해 10월 11일부터 올해 1월 11일까지 3개월 동안의 일본 여행상품 판매 현황을 발표했다.
인터파크 관계자는 "먼저 항공권 1등 플랫폼 인터파크에서 이뤄진 일본 노선 항공권 발권 인원은 전년 동일 기간에 비해 3만7943% 폭증했다"라며 "코로나 이전인 2019년에 비해서는 384%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노재팬 이슈 영향이 없었던 2018년 같은 기간에 비해서도 68% 늘었다.

또한 전체 국제선 발권 인원에서 일본 노선이 차지하는 비중은 45%로 절반 가까이 차지했다. 이는 2018년 동일 기간의 23%보다 22%포인트 높다. 해외여행 리오프닝 시기에 근거리라는 조건을 충족한 데다 엔저라는 매력이 더해져 엔데믹 시대 해외 여행지로 가장 선호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항공사가 아닌 여행 플랫폼을 통해 발권되는 항공권 시장에서 인터파크와 인터파크가 운영하는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이 차지하는 일본 노선 이용 점유율은 작년 4분기 기준 5명 중 1명꼴에 달해 눈에 띈다. 항공권 발권 기준 가장 인기 있는 일본 도시는 오사카이며 이어 도쿄, 후쿠오카, 삿포로, 오키나와 등 순이었다.

일본 패키지여행 상품 예약 인원은 지난해 10월 11일 후 석 달 동안 전년 동일 시기에 비해 7만4524% 뛰었다. 2018년 10월 11일~2019년 1월 11일과 견줘서는 92% 수준까지 회복했다. 전체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 예약에서 일본 상품의 비중은 17%로 2018년의 동기간(17%)을 따라잡았다.
아울러 트리플에서 판매된 일본 투어&액티비티 상품 순위를 보면 1위가 오사카 난카이 라피트 특급열차 왕복권이었다.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의 중심지 난바까지 약 34분 만에 갈 수 있는 이 왕복권은 미리 사면 편리하고 저렴해 일본 여행자들이 즐겨 찾고 있다. 다음으로 오사카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입장권, 간사이 JR - WEST 하루카 교통패스, 후쿠오카-다자이후-유후인-벳푸-유후다케 버스 투어, 후쿠오카 타워 입장료 등 차례였다.

인터파크는 일본 해외여행 시장 선점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제주항공과 손잡고 일본 인기 노선을 단독특가로 라인업해 선보이는 것은 물론 일본 규슈∙오키나와 패키지 상품에는 5% 추가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기획전도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 항공권을 예약 및 구매할 경우 일본을 포함한 전세계 해외호텔 예약 시 7%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혜택도 마련했다.

◆에이아이포펫, 미국 내 동물병원과 AI 기반 동물 의료 환경 구축

반려동물을 위한 토털 헬스케어 앱 ‘티티케어’ 개발사 ‘에이아이포펫’(대표 허은아)이 미국 내 동물병원들과의 제휴를 맺고 인공지능 기반 동물 의료 환경을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에이아이포펫이 미국에서 제공하는 인공지능 기반 동물 의료 환경은 티티케어의 인공지능이 분석한 반려동물 건강 정보가 반려인과 동물병원 사이에 공유되고 대면/비대면 진료로 연계되는 서비스로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동물병원 알리시아 퍼시픽 동물병원, 그랜드 파크 동물병원 2개 병원과 시범 운영에 들어갔고 3개 병원과도 추가 협의 중이다.
◆충주시의회 조례정비특위 가동

충북 충주시의회가 조례정비특별위원회를 구성, 560여건의 조례 전반에 대한 일제 정비에 나선다.

충주시의회는 18일 9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조례정비특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특위는 올해 5월 말까지 충주시 조례에 대한 전수조사를 진행해 주민에게 불편을 주거나 유명무실한 조례, 상위법령 개정으로 인용 조문이 상이한 조례, 지역 여건과 부합하지 않는 조례 등을 찾아내 정비하는 역할을 맡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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