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섬, 3년만에 글로벌 시장 공략 시동 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2023년 F/W 파리 패션위크’에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시스템옴므가 동반 참여한다고 18일 밝혔다.
한섬 관계자는 "지난 2019년부터 국내 토종 패션브랜드로는 최초로 한섬의 남녀 패션브랜드가 9회 연속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파리 패션위크는 글로벌 4대 패션쇼 중 하나로,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가 모두 참가하는 행사다"라며 "특히, 행사 기간 패션 업체들이 전세계 유명 백화점과 패션·유통 바이어들에게 다음 시즌 출시 예정 신제품을 소개하고, 미리 판매하는 글로벌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패션 마켓’으로 알려져 있다"라고 밝혔다.
한섬은 오는 19일(현지시간 기준), 파리 패션 중심지로 손꼽히는 마레 지구 프랑 부르주아에 위치한 복합예술문화 공간인 ‘3537’에서 시스템·시스템옴므 단독 프레젠테이션을 연다.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프랑스 마레 지구에 위치한 자사 편집매장 ‘톰 그레이하운드 파리’에서 쇼룸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20여 개국 200여 명의 패션업계 관계자와 바이어가 참가할 예정이다.
한섬은 지난 2019년부터 글로벌 문화 콘텐츠를 접목한 독특한 콘셉트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해왔는데, 올해는 영국 포토그래퍼 에드워드 머이브리지(Eadweard Muybridge)의 생애를 담은 에세이 ‘그림자의 강(River of Shadows)’에서 영감을 받아 빛과 조명, 그림자의 활용한 런웨이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2023 F/W 프레젠테이션에서는 시스템 브랜드 론칭 32주년을 맞아 ‘Returning Legacy(브랜드 유산의 재조명)’라는 주제로 과거 시스템이 추구해온 모던하고 절제된 디자인 헤리티지를 재해석한 40종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앞서 한섬은 지난 2014년부터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쳐왔다. 2014년 톰 그레이하운드 파리 론칭을 시작으로, 시스템 옴므 파리 라파예트 백화점 팝업 스토어 운영 등을 통해 해외 패션 동향과 데이터(DB)를 축적해왔다. 특히, 파리 패션의 중심부인 마레지구에 위치한 ‘톰 그레이하운드 파리’ 편집매장을 통해 해외 패션 트렌드를 수집하고 현지 바이어와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유럽을 중심으로 한 해외 패션 시장의 이해도를 높여왔다.
한섬 관계자는 “엔데믹 시대를 맞아 새로운 모멘텀 확보와 중장기적 성장을 위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며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K패션’을 선보이기 위해 자사 브랜드의 해외 시장 진출도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국관광공사, 계묘년 설 연휴 맞이 온라인 특집관 운영
한국관광공사는 계묘년 새해를 맞아 설 연휴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는 온라인 특집관과 개인 맞춤형 여행정보 추천 서비스인 ‘가볼래-터’ 1월 호를 오는 19일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에 마련된 특집관은 △일출·일몰 여행지부터 새해 다짐과 목표를 세울 수 있는 ‘전국의 소원 명소’, △토끼 캐릭터, 토끼 포토존 등 토끼를 발견할 수 있는 ‘계묘년 핫플’, △친구와 함께 즐기기 좋은 ‘떡국먹고 후식타임! 디저트 맛집’, △연휴 기간 피로를 풀 수 있는 ‘따끈따끈 온천’ 등의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한다.
◆엔젠바이오, 국내 넘어… 동남아 시장 입지 강화
NGS 정밀진단 플랫폼 기업 엔젠바이오(354200, 대표이사 최대출)가 동남아 정밀진단시장에서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약 1,100병상 규모의 국공립 병원인 호치민시티 온콜로지 병원에 엔젠바이오의 유방암 및 난소암 정밀진단 제품인 BRCAccuTest™ PLUS가 제품 평가가 완료되어 임상검사를 오픈하였다. 또한, 약 2,400병상 규모의 베트남 국립암센터에도 제품 평가가 완료되어 임상검사를 오픈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한섬, 3년만에 글로벌 시장 공략 시동 건다 外
기사입력:2023-01-18 20: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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