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퍼스트브랜드대상 10년 연속 수상
보람그룹은 상조브랜드 ‘보람상조’가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10년 연속 고객의 선택을 받아 대한민국 1등 브랜드 자리에 올랐다고 19일 밝혔다.
퍼스트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2004년부터 주최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시상식으로 매년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들의 평가를 거쳐 한 해를 이끌어갈 브랜드를 선정한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올해는 역대 최다 약 41만명의 소비자가 투표에 참여해 각 산업 부문별 조사를 진행했으며, 상조부문에서는 2014년부터10년 연속 보람상조가 1위를 차지해 다른 상조기업들을 제치고 소비자의 꾸준한 선택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보람상조’는 지난 1991년 최철홍 회장이 설립한 상조 전문 브랜드다. 설립 이후 다양한 분야에서 최초를 시도하며, 상조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자리매김했다"라며 "업계 최초 가격정찰제 시행, 업계 최초 ‘링컨 컨티넨탈·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장의리무진 서비스 도입 등의 혁신으로 ‘누적회원 수’는 물론 ‘누적 행사’에서도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보람그룹은 고객에 대한 고품질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장례지도사 국가자격 교육기관인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과 인천, 의정부, 여주, 천안, 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에 ‘보람장례식장’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설계사 등 총 5,000여 명의 전문 장례인력을 보유하며 국내 대표 상조브랜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투썸플레이스, 투썸하트 회원 400만 돌파
투썸플레이스는 자사 멤버십 서비스 ‘투썸하트’의 회원 수가 400만명을 돌파했으며, 이를 기념해 19일부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투썸하트는 21년 7월 소비자 트렌드 변화 등을 반영해 리워드 혜택과 고객 편의성을 강화해 새롭게 선보인 투썸플레이스의 멤버십 서비스다. 투썸하트 멤버십 혜택을 쉽고 간편하게 누릴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함께 선봬 큰 관심을 얻었으며, 론칭 1년 6개월 만에 회원 수 400만명을 돌파했다.
투썸플레이스는 투썸하트 회원 4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월간 멤버십 데이 행사인 ‘어썸데이 이벤트’를 더욱더 특별하게 꾸렸다. 투썸하트 멤버십 400만 돌파를 테마로 투썸플레이스의 시그니처 케이크를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혜택 등을 제공한다.
◆강원특수교육원 원주 유치 위한 '범시민추진단' 출범
강원특수교육원 원주 유치를 위한 범시민추진단 출범식이 19일 오후 3시 치악예술관에서 열렸다.
범시민추진단 공동의장단은 원강수 원주시장을 비롯해 원주시의회 의장 및 국회의원과 6개 단체로 구성됐다. 강원도의원과 원주시의원, 400여 개의 시민단체 등은 대의원으로 참여했다.
이날 출범식은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공동의장단의 결의문 낭독, 유치 기원 퍼포먼스, 강원특수교육원 설명 등으로 진행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