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모바일 게임 개발사 스카이워크와 모바일 게임 ‘WITH: Whale In The High’의 글로벌 서비스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그라비티 관계자는 "이번 계약으로 그라비티는 스카이워크와 전략적 협업을 통해 모바일 판타지 힐링 게임 ‘WITH: Whale In The High(이하 WITH)’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또한 WITH의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마케팅, 홍보, 운영 등 전략적으로 업무 협업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WITH는 ‘하늘을 날고 있는 고래’라는 뜻처럼 하늘 위를 나는 특별한 고래와 함께 미지의 여행을 떠나는 귀여운 생명체들의 모험을 그려냈다. 파스텔풍의 아름다운 그래픽, 완성도 높은 음악을 더한 감성 모바일 게임으로 방치형 플레이를 통해 치유와 휴식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늘을 나는 고래 위에 나만의 아지트를 건설하고 확장해 나가는 재미를 선사하며 아지트에 등장하는 위즈 꾸미기, 고래와 교감하기, 수족관 꾸미기, 사진 촬영과 SNS 공유하기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WITH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독일어, 프랑스어 등 13개 언어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국내 서비스를 시작으로 라그나로크M: ETERNAL LOVE, 라그나로크 오리진, 라그나로크 아레나,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우수한 게임들을 전세계에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스카이워크는 미러시티, 컷더로프 블래스트, 유미의세포들 더 퍼즐, 놀러와 마이홈, 헬로 히어로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 서비스한 글로벌 게임사로 전세계 유저들에게 고퀄리티의 게임을 선보이고 있다.
그라비티 박현철 대표는 “글로벌 게임 개발사인 스카이워크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그라비티가 오랫동안 쌓아온 글로벌 퍼블리싱 노하우와 스카이워크의 개발력이 결합해 글로벌 시장에서 한층 좋은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플래쉬라이트 캐피탈 파트너스, KT&G 26일 IR에 대한 공식 입장 발표
플래쉬라이트 캐피탈 파트너스(Flashlight Capital Partners 이하 FCP, 대표 이상현)가 지난 26일 온라인에서 진행된 KT&G IR(기업설명회)에 참석 후 발표 내용에 대해 유감을 표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KT&G IR은 지난해 10월 26일, FCP가 KT&G 이사회에 주주제안서를 보낸지 정확히 3개월이 지난 시점에 이루어 지는 것으로 시장 관계자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이달 19일 FCP는 1% 이상의 주주제안 요건을 갖춰 2023년 주주총회 안건을 회사 측에 공식적으로 접수했다. 오는 3월 주총에 상정될 안건으로 차석용 LG생활건강 대표이사, 황우진 전 푸르덴셜 생명보험 대표이사의 사외이사 선임이 포함되어 화제를 불러일으킨 바 있다. 이외에도 ▲인삼공사 분리상장 ▲주주환원 정상화 ▲거버넌스 정상화를 위한 주당 배당금 10,000원, 자사주 매입 10,000원, 자사주 소각 및 평가보상위원회 정관 명문화 등이 포함됐다.
◆라이엇 게임즈, 글로벌 기부 캠페인 결과 발표
라이엇 게임즈가 사회공헌기금 기부처 선정을 위한 투표 결과를 26일(미국 기준)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소셜임팩트 펀드(Social Impact Fund)’ 모금 활동의 일환으로 인게임 이벤트를 통해 미화 600만 달러 규모의 기금을 조성했다. 지난 12월에는 83개의 비영리단체를 기부처로 선정 후 플레이어 대상 투표를 진행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발로란트(VALORANT) 등 라이엇 게임즈의 타이틀을 즐기는 77만5천여 명의 플레이어가 투표에 참여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