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겨울간식지도’, 붕어빵이 1위 차지
당근마켓(각자대표 김용현, 황도연)이 이번 겨울 시즌(2022년 12월~2023년 1월) ‘겨울간식지도’에 가장 많이 올라온 장소 순위를 공개했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겨울간식지도는 지역 주민들이 직접 동네 먹거리 장소를 등록하고 이웃과 공유하는 오픈맵 서비스로, 올 겨울 가장 많이 등록된 장소는 △붕어빵(65.1%)이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어묵(10.5%) △호떡(9.9%) △군고구마(4.0%) △타코야키(3.4%) △계란빵(2.8%) △국화빵(2.2%) △군밤(1.3%) △호빵(0.5%) 순으로 나타났다"라고 말했다.
전국에서 붕어빵 장소가 가장 많이 등록된 동네는 △부산시 연제구 연산동이었다. 어묵은 △대구시 남구 대명동, 호떡은 △서울시 양천구 신정동, 군고구마는 △서울시 송파구 가락동에 가장 많이 등록된 것으로 집계됐다.
종류를 불문하고 간식 장소 정보가 가장 많이 등록된 지역은 △서울시 관악구 신림동,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곳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이었다. 이웃들의 활발한 참여 속에 겨울간식지도가 전국 방방곡곡의 다양한 동네 먹거리 상인들과 주민들을 연결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었다.
당근마켓 ‘내 근처’ 탭 상단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겨울간식지도에서는 가게 오픈 여부부터 영업 시간과 요일 등 기본 정보는 물론, ‘지금 붕어빵 딱 다섯 개 남았네요’, ‘여기는 치즈 호떡이 특히 맛있어요’,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세요’, ‘이번 달까지 개인 사정으로 휴무래요’ 등 진짜 동네 주민들끼리 알 수 있는 소식이나 후기를 통해 포털이나 SNS에서 찾기 힘든 알짜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다.
문경원 당근마켓 지역사업실 실장은 “겨울간식지도는 매년 동네 주변에서 살펴볼 수 있는 알짜 간식 판매처 정보들을 이웃들과 친근하게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당근 이웃들이 직접 발견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오픈맵 서비스인 만큼, 유용한 정보가 활발히 공유될 수 있도록 올 겨울에도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며, “당근마켓은 앞으로도 지도 서비스를 통해 각종 지역 생활 정보와 장소 정보를 연결하며 지역 생활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당근마켓은 지난해 3월 기존 동네 맛집 정보를 제공해온 ‘당근지도’의 카테고리를 병원/약국, 운동, 반려동물 등 다양한 생활 영역으로 확대해, 이용자들이 동네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장소들을 손쉽게 찾아 이용할 수 있는 나침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2023 캐리어에어컨∙MTN 루키 챔피언십 대회' 첫방송 개시
오텍그룹 계열사 캐리어에어컨∙캐리어냉장(회장 강성희)이 후원하는 '제 10회 캐리어에어컨∙MTN 루키 챔피언십 대회'가 30일 SBS골프와 2월 4일 머니투데이방송(MTN)을 통해 첫 방영된다.
이번 대회는 화려한 바다 노을로 유명한 코타키나발루 달릿베이 컨트리클럽에서 진행된다. 강을 끼고 있는 달릿베이 컨트리클럽은 자연과 코스가 절경을 이루는 곳으로 시청자들은 시원한 경치와 신예들의 뜨거운 열정 넘치는 경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KINX, 2023 상반기 신입ᆞ경력직 공개채용
케이아이엔엑스(대표 김지욱, 이하 KINX)는 2023년 상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을 내달 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신입사원 △클라우드/CDN운영 엔지니어 △클라우드 Back-End 개발 △인프라운영(전기/기계/소방) 총 3개 직무이다.
경력사원의 경우 △클라우드/CDN운영 엔지니어 △사내시스템 Front-End 개발 △사내시스템 Back-End 개발 △클라우드 Back-End 개발 △기술 컨설팅 △인프라운영(전기/기계/소방) 총 6개 직무에서 모집한다. 각 직무별 세부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은 KINX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