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가 식품 표시 간소화를 위한 ‘e-라벨’ 시범사업을 진행한다. 이는 식품 표시 사항 일부를 QR코드를 통해 전자정보로 대체하는 것으로, 오뚜기는 이를 시범 도입하며 홍보에 나섰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은 제품 표시사항에 대한 소비자 편의성과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으며, 기존에 정보 표시 공간이 협소해 제공하지 못했던 유용한 정보를 e-라벨에 담아냈다"라고 말했다.
이어 "소비자 안전과 식품 선택에 필수적인 정보(제품명, 내용량(열량), 업소명, 소비기한, 보관방법, 주의사항, 나트륨 함량 비교)는 기존과 같이 제품에 직접 표시하며, 나머지 정보(원재료명, 영양성분, 업소 소재지, 품목보고번호 등)는 QR코드로 제공한다"라며 "소비자는 QR코드 인식을 통해 보다 많은 정보를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제품에 표기한 필수 정보의 글자 크기와 장평도 확대 표시해, 소비자가 정보를 더욱 쉽게 알아볼 수 있게 했다.
오뚜기는 그 간 정보 표시 공간이 협소했던 품목을 선정해, e-라벨을 시범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12월부터 ‘육개장 컵’(20% 증량)에 적용했으며, 올해 1월 말에는 ‘간편 시래기된장국’에 도입했다. 2월 중 ‘간편 미소된장국’에도 순차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이사무애, 챕터원 에디트서 신제품 런칭 행사 진행 & 팝업 전시 운영
‘이사무애(isamuae)’가 1월 31일 서울 잠원동 챕터원 에디트서 신제품 런칭 행사를 진행하고, 팝업 전시를 운영한다.
‘Ideal is Real, I am Real’ 타이틀로 마련된 이번 팝업 전시 & 런칭 행사는 현실의 여성들이 매 순간 본연의 개성과 아름다움을 발견하기를 바라는 브랜드 소망이 담긴 거울 포토존과 자사의 향초 용기를 활용한 flower installation으로
소비재의 또 다른 쓰임에 대한 영감을 전달한다.
전시의 일환인 이사무애의 ‘I AM REAL’ 캠페인은 비현실적이고 일률적인 미의 추구를 지양하고 진정한 나로 살아가는 모습, 그리고 각자의 삶의 방식에 맞는 이상을 추구하는 첫 번째 캠페인으로, 이사무애가 믿는 현실 즉, 이상의 아름다움을 제안한다.
◆'진주형 배달앱 상품권' 15% 할인판매·하모인형 증정 이벤트
경남 진주시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주형 배달앱 상품권을 역대 최대 15% 할인하는 등 '2023년형 배달앱 캐시백 이벤트'를 한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출시한 진주형 배달앱 '배달의 진주'가 2022년 연말 기준으로 670개 등록 가맹점과 2만9천여 명의 회원이 가입했으며 매출액은 15억원을 넘어섰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