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PB 소시지 브랜드 ‘육즙팡팡’의 세번째 상품으로 ‘숯불바베큐맛 소시지’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앞서 ‘육즙팡팡’ 시리즈로 선보인 ‘치즈 소시지’, ‘프랑크 소시지’의 누적 판매량이 2천만개를 넘어서는 등 편의점 대표 상품으로 자리잡음에 따라 라인업 확대를 본격화 하는 것"라고 전했다.
'숯불바베큐맛 소시지’는 업계 최초 소비기한을 확대한 편의점 PB 상품으로도 주목 받는다. GS25는 '숯불바베큐맛 소시지’ 출시에 맞춰 육즙팡팡 시리즈의 소비기한을 기존 유통기한 대비 10일 확대하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편의점 대표 PB 상품의 소비기한을 늘려 식량 자원의 효율적 활용 및 낭비 방지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취지인 것.
소비기한 확대를 위해 GS25는 협력사와 손잡고 4개월에 걸쳐 상품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했다. 특히 △포장재 △포장 기술 등을 중점 고도화 하며 소시지와 포장 필름의 공기층을 최적으로 제거하는 특화 진공 포장 기술을 새롭게 도입해 충분한 안전성을 확보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GS25는 올해 HMR 등 편의점 간편 먹거리 경쟁력을 혁신적으로 끌어올리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HMR 부문을 신설해 차별화 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협력사의 스마트해썹 도입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는 등 더욱 더 안전한 PB 제품을 생산 할 수 있는 기반 구축 활동 또한 중점 추진해 간다는 방침이다. (스마트해썹 : 식품 제조 공장에 사물인터넷(IoT)과 같은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CCP 모니터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자동 기록하고 저장할 수 있고 데이터 위변조를 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비욘드클로젯, 2023 SS 컬렉션 “No man’s Land(노맨스랜드)” 공개
고태용 디자이너의 ‘비욘드클로젯’이 2023 SS 시즌 룩북을 공개했다.
”No man’s Land(노맨스랜드)”라는 테마 아래 펼쳐진 비욘드클로젯의 봄 · 여름 신규 컬렉션은 클래식, 밀리터리 등의 오리지널리티 요소를 베이스로 패치워크 등의 포인트를 더해 빈티지하면서도 키치한 룩을 선보였다. 함께 견고하면서도 유연한 소재와 트렌디한 핏 감을 자랑,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데일리룩 연출을 가능케했다.
◆충북 아침까지 비 또는 눈
예상 강수량은 1㎜(적설량 1㎝) 안팎이다.
이날 오전 5시 기온은 청주 2.7도, 충주 1.5도, 제천 0.5도, 진천 1.7도, 옥천 1도, 추풍령 -0.2도 등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