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보람상조, 업계 최대 영업네트워크 활용으로 렌탈제휴 영업 강화
보람상조는 최근 쿠쿠와 업무제휴를 통해 탄생한 결합상품 ‘쿠쿠보람’의 런칭식을 개최했다. 설계사(대면영업)조직 약 6,000명을 보유하고 있는 보람상조는 영업관리자인 센터장 200여 명을 행사에 초청해 ‘쿠쿠보람’ 상품의 본격적인 출시를 알리고, 렌탈 결합 상품 소개 시간을 가졌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이번 보람상조와 쿠쿠홈시스의 업무 제휴는 금융권에서 주로 활용하는 일명 크로스셀링(Cross-selling, 교차판매)이라고 볼 수 있다"라며 "크로스셀링이란 기존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다른 상품들도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라고 말했다.
상조 상품 설계사가 렌탈 영업을 할 수 있고 렌탈 설계사가 상조상품을 팔 수 있다는 의미다.
이는 영업망 확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으로 주로 금융권에서 활용된다. 이러한 업무 제휴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줌과 동시에 기업 입장에서는 판매채널을 다각화하고 설계사의 모집비용도 절감할 수 있어 효율성 높은 마케팅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크로스셀링은 영업망 확대를 통해 고객의 선택권 확대, 상품군의 다양화에 기여할 수 있어 기업 간 업무제휴시 매출 측면에서 높은 효과성을 가진다”며 “영업의 핵심은 영업(대면) 네트워크를 얼마나 폭넓게 확보하느냐가 성패의 관건이기 때문에 공동마케팅 측면에서도 시너지가 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기대했던 영업 조직의 시너지가 증명되기도 했다. 런칭식 이후 4일 동안 약 1,000구좌 이상의 높은 판매고를 기록할 정도로 쿠쿠보람 결합상품에 대한 열기는 뜨거웠다.
이창우 보람그룹 수석대표는 “양사의 영업망을 활용한 매출 극대화 및 공동마케팅을 통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해당 제휴는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기업과 고객이 함께 웃을 수 있는 상부상조(윈윈) 플랫폼으로 기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클리오, 브랜드 글로벌 앰버서더로 K-POP 4세대 리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전격 발탁
클리오(대표 한현옥)의 나의 자신감을 올려주는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가 강렬한 퍼포먼스와 비주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4세대 대표 보이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를 신규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했다.
K-POP의 선두주자로 각광 받고 있는 아이돌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 1월 새 미니음반 ‘이름의 장: TEMPTATION’의 타이틀곡 ‘Sugar Rush Ride’로 컴백과 동시에 더블 밀리언셀러를 달성하며 대세 아이돌로서의 저력을 입증한 바 있다.
◆세종시, 튀르키예에 위로서한 발송…전 직원 성금 모금도
세종시가 강진으로 큰 피해를 본 튀르키예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 활동에 나섰다.
최민호 시장은 10일 우호 협력도시인 튀르키예 앙카라시와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에 위로 서한문을 보냈다.
튀르키예 수도 앙카라시는 세종시 해외 우호협력 협정 체결 도시로, 2018년부터 청소년 국제포럼 개최, 문화예술 교류 등 우호 협력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보람상조, 업계 최대 영업네트워크 활용으로 렌탈제휴 영업 강화 外
기사입력:2023-02-10 16:3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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