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인터파크, 수하물 추적ㆍ분실 보상 ‘블루리본백스’ 국내 첫 출시 外

기사입력:2023-02-20 09:50:3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인터파크와 트리플이 수하물 추적ㆍ분실 보상 서비스인 '블루리본백스'(BRB)를 국내 여행ㆍ여가업체 중 최초로 선보였다.

인터파크 관계자는 "블루리본백스는 모든 항공편에서 지연된 위탁 수하물을 항공사보다 신속하게 추적해 반환해주는 글로벌 서비스다"라며 "전세계 항공사의 수하물 추적 시스템을 연결해 가장 빠르게 위치를 검색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인터파크와 트리플은 장기간의 코로나19로 항공사 관리 인력이 축소돼 수하물 이송 지연 및 분실이 증가하는 데 따른 고객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블루리본백스와 전격 제휴해, 국내 여행ㆍ여가업체 가운데 처음으로 출시했다.

1인당 9000원에 가입할 수 있으며 수하물을 최대 2개까지 보상해 준다. 분실 수하물의 상태가 변경될 때마다 이메일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착륙 후 96시간(4일) 이내에 찾지 못하면 수하물 1개당 120만원을 지급한다.

찾게 되더라도 96시간이 지났다면 마찬가지로 120만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항공사나 해외여행자 보험이 통상 수하물 분실 시 필요한 비용에 대해 보상하는 것과 달리 블루리본백스는 수하물 자체를 보상해 보상액이 훨씬 우수하다.

가입 절차도 간단하다. 인터파크와 트리플에서 출발 7일 전에 영문 이름, 이메일, 주소, 항공사, 항공예약번호 등만 간단하게 기입하고 1~3일 내로 '예약확정메일'을 받으면 신청이 완료된다. 수하물 분실 신고도 인터파크와 트리플 전용 링크에서 공식 홈페이지보다 더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신정호 인터파크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여행 준비할 때 미리 블루리본백스를 가입하면 수하물 지연과 분실 걱정을 덜 수 있다"면서 "앞으로도 해외여행 1등 플랫폼으로서 고객들이 여행의 어려움은 줄이고 즐거움만 챙길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트립닷컴, 실시간 여행 가이드 챗봇 서비스 ’TripGen’ 출시

트립닷컴은 최첨단 인공지능(AI) 기술을 이용한 챗봇 서비스 TripGe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트립닷컴은 올인원 앱 전략을 통해 지속적으로 이용자들의 여행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항공권, 호텔 및 명소 가이드 등 전체 카테고리 내 맞춤형 통합 검색 기능을 갖추고 있다.

트립닷컴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TripGen은 자연어처리(NLP) 기반 대화형 인공지능(AI) 챗봇을 통해 검색 기능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켰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부산·울산·경남 맑음

기상청은 "월요일인 20일 부산, 울산, 경남은 대체로 맑겠다"라고 전했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역의 기온은 부산 1.4도, 울산 -0.1도, 창원 0.5도, 밀양 2.2도, 창녕 -3.0도, 통영 0.7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부산 10도, 울산 8도, 경남 6∼10도로 예상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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