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관계자는 "해당 상품은 ‘홈플러스시그니처 1A 우유’와 ‘홈플러스시그니처 1A 저지방 고칼슘 우유’ 2종이다"라며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결식 우려 아동 지원 사업을 알 수 있도록 기부 문구를 상품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홈플러스는 PB 우유 판매를 통해 방학 기간 급식 중단에 따라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들에게 도시락과 우유를 지원하고,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착한 소비’에 앞장서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실제 홈플러스는 지속적으로 결식 우려 아동을 지원해 왔다. 지난해 9월부터 진행 중인 아동 결식 우려 해소를 위한 사내 ‘타각 기부 캠페인’은 500명 이상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임직원이 구내식당에서 단말기에 사원증을 대면 기부금이 적립되고, 임직원이 기부한 금액만큼 회사가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이다. 적립된 기부금은 지난해 12월부터 3개월간 ‘배움 튜터링’ 프로그램에 참가 중인 결식 우려 아동∙청소년의 겨울방학 식사 지원에 쓰였다.
따뜻한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도시락과 ‘홈플러스시그니처 1A 우유’를 전달한 것은 물론 아이들이 선호하는 피자, 치킨 등의 부식도 지원했다. 또한 식재료 지원과 조리교육도 진행해 보호자가 없을 때 아동∙청소년이 스스로 끼니를 챙길 수 있도록 도왔다. 식재료를 지원받은 한 아동은 “제가 할 수 있는 건 라면 끓이기 밖에 없었는데, 부모님이 안 계실 때 간단한 요리를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감사 편지를 보내기도 했다.
◆닥터포헤어,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0년 연속 1위 기념 ‘헤어 자신감’ 프로모션 실시
지난 2014년 론칭된 닥터포헤어는 서울과 뉴욕, 북경 등에 위치한 글로벌 두피관리센터를 통해 쌓아온 18만 여 건의 고객 연구 데이터와 전문적인 두피 케어 노하우를 기반으로 두피·모발 관리에 탁월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소비자만족지수’의 뷰티(샴푸) 부문(14-17/20-23년 샴푸 부문, 18-19년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샴푸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를 수상한 것으로 알려지며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 받고 있음을 입증했다.
◆부산시의회, 주프랑스 대사관 방문
부산시의회가 2030 세계박람회(엑스포)를 유치하기 위해 주프랑스 한국 대사관을 방문, 엑스포 유치 전략을 논의했다.
최재철 주프랑스 대사는 국제박람회기구(BIE) 집행위원장(2014년 1월∼2019년 12월)을 지내고 현재 국제박람회기구 총회 의장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