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관계자는 "‘you broke me first’로 큰 인기를 얻었던 테이트 맥레이는 3장의 플래티넘 앨범을 보유한 캐나다의 라이징 팝스타로서 음악계를 새롭게 리드하는 차세대 대표 뮤지션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와 함께한 MCM 2023 봄-여름 캠페인은 테이트 맥레이의 뮤직비디오에 제품이 등장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라며 "이번 캠페인에서 공개된 컬렉션은 사이버펑크를 연상시키는 미학으로 자연 세계를 재해석해낸 메타 사파리(Meta Safari), 사이버펑크(Cyberpunk), 메타 오션(Meta Ocean) 3가지다"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럭셔리 브랜드와 아티스트의 콜라보레이션은 브랜드보다 아티스트를 앞세워 콘텐츠에 집중하기 때문에 MZ세대가 편하게 다가올 수 있도록 친근함을 준다는 반응을 얻기도 했다.
테이트 맥레이는 “꾸미지 않은 진솔한 모습으로 내가 사랑하는 브랜드와 함께했던 시간은 나에게 다양한 아이디어를 선물했다”며 “MCM과 진행한 캠페인은 영화를 촬영하듯 완성해갔으며 이런 과정은 내가 오랫동안 꿈꿔 왔던 일로, 정말 영광스러웠던 협업이었다”고 말했다.
MCM과 테이트 맥레이가 함께한 뮤직비디오는 FILTR MUSIC 유튜브에서 확인 가능하며, MCM의 2023 봄-여름 캠페인 및 컬렉션은 MCM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넬화장품의 색조 화장 전문 브랜드 입큰(IPKN)이 롯데 칠성 칸타타 라떼홀릭과 협업한 쉐딩 2종이 지난 2월 13일 출시되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입큰(IPKN) 공식 스토어팜을 통해 판매되는 라떼 인 더 무드 쉐딩 (Latte in the mood shading)은 퍼스널 컬러에 맞춰 사용 가능한 웜톤에 적합한 ‘1호 피칸 브라운’과 쿨톤에 적합한‘2호 오트 브라운’으로 구성되어 있다.
◆ '국가브랜드업 전시회' 폐막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 지하보도 나들길에서 열린 '2023년 국가브랜드업 전시회'가 국내외 관람객 4만여 명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21일 막을 내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