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코카-콜라 관계자는 "대기 환경 오염 문제와 코로나19 등으로 아이들이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하는 가운데, 아이들이 쾌적하고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자 뜻을 함께 하는 밀알복지재단,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같이 아동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을 지원해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지난해 상반기에 시작된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신청 접수를 받은 후 서류와 현장 심사를 통해 서울, 경기, 부산, 강원 등 전국 17개 아동복지시설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아동복지시설에는 시설 별 공간 크기와 특성에 따라 실내 공기질과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공기정화식물을 활용한 실내 벽면 플랜테리어 또는 실내 정원이 조성됐다. 환경 개선이 완료된 이후에도 정기적인 공기질 모니터링과 식물의 유지 및 보수 지원을 통해 쾌적한 실내 환경이 지속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프로젝트를 진행한 한국 코카-콜라의 이진영 이사는 “미래의 주역으로서 꿈과 희망을 펼쳐야 할 아이들이 보다 쾌적한 실내 환경에서 행복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뜻을 함께 하는 3개 기관과 손을 잡고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다”라며 “코카-콜라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지속가능한 환경 속에서 자신만의 꿈을 그려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레페토, 23SS 뉴 디자인 슈즈 ‘파비엔’ 출시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레페토(Repetto)가 레트로 감성이 돋보이는 페이던트 메리제인 슈즈 ‘파비엔’을 출시했다.
레페토의 23SS 뉴 디자인 슈즈 ‘파비엔’은 전국 레페토 매장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인헌 괴산군수, 자매도시 등 10곳에 고향사랑기부
송인헌 충북 괴산군수가 자매도시 등 10곳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며 우의를 다졌다.
송 군수는 21일 농협 괴산군지부를 통해 자매도시인 서울 강남구·관악구·구로구·강서구, 인천 중구, 경기 안양시·의왕시·의정부시, 대구 북구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