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관계자는 "지원 물품은 튀르키예 대사관 지정 구호물품 목록 중 보온병, 타월 등 락앤락 생활용품 10여종으로, 총 수량 1만 5천 점, 무게는 13톤 이상 규모다"라며 "락앤락 기부 물품은 주튀르키예공화국 대한민국 대사관과 국내 NGO단체인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튀르키예 현지에 전달되어 이재민 구호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재호 락앤락 대표이사는 “대규모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국민들에게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며, “락앤락의 지원이 시련을 극복하고 일상생활을 회복하는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락앤락은 국내외 재난재해 피해 복구 지원을 비롯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전쟁으로 고통받는 우크라이나 난민을 위해 4억 5천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과 위생용품을 지원했고, 5월에는 동해·울진 산불 피해 지역에 4억 8천만 원 상당의 주방·생활용품을 지원하기도 했다.
◆폴스미스(Paul Smith) AW23 여성 컬렉션 공개
폴스미스(Paul Smith)가 모더니즘에서 영감을 얻은 2023 AW 여성 컬렉션을 공개했다.
파리 패션 위크에서 공개된 폴 스미스 AW23 여성 컬렉션은 모더니즘 건축과 디자인의 영감을 받은 추상적인 프린트와 촉감 좋은 원단, 전통적 테일러링과 이브닝웨어에 대한 새로운 해석과 시도가 돋보였다.
모델 릴리 맥메나미와 촬영한 이번 컬렉션은 셔츠 스트라이프와 헤리티지 체크, 클래식 테일러링, 이브닝웨어와 같은 전통적인 남성복 코드를 명백한 페미닌 감성과 실루엣으로 재해석하고 병치한다. 특히 턱시도를 새롭게 해석한 크롭 턱시도 재킷, 스커트, 핑크 스트래피 드레스와 실크 셔츠 드레스로 탄생한 프레피 스트라이프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광양 청년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
전남 광양시는 8일 시청에서 주택금융공사·신한은행·NH농협과 '' 업무협약을 했다.
협약식에는 정인화 광양시장, 임태완 주택금융공사 서남권 본부장, 정재헌 NH농협은행 전남본부장, 임주성 신한은행 전남동부권 본부장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광양시는 광양 지역 무주택 청년들이 협약 은행에서 주택 자금 대출을 받을 시 연 최대 3%의 이자를 지원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