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은 스마일프레시 도입 후(22년8월~23년2월) 식품 카테고리 월평균 거래액과 주문량이 종전 보다 각각 16%, 12%씩 증가했다고 밝혔다.
G마켓 관계자는 "특히 채소(60%), 소고기(50%), 해산물/어패류(46%), 닭고기/계란(16%), 생선(12%) 등 신선식품 거래 규모가 크게 늘며 식품 카테고리 전체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마일프레시는 G마켓이 신세계그룹에 편입된 후 진행된 핵심 통합(PMI) 작업 중 하나로, 공산품 위주였던 G마켓에서 이마트의 검증된 신선식품, 생필품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해 빠른 배송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라고 말했다.
도입 초기부터 꾸준히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고물가 기조에 ‘알뜰소비’를 추구하는 온라인 고객 니즈에 부합했다는 평이다.
실제 스마일프레시 론칭 후부터 올 2월까지 거래액 기준 카테고리별 구매 비중을 살펴보면, 신선식품이 37%로 가장 높았다. 이어 가공식품(28%), 커피/음료(9%) 등으로 대부분 식품군이 스마일프레시 인기 품목으로 꼽혔다. 구매 비중이 높은 세부 품목을 살펴보면 과일, 축산가공식품, 냉동/간편조리식품, 돼지고기, 쌀 등으로 신선식품이 상위권에 다수 올랐다. 서비스 이용 연령대는 30~40대 비중(71%)이 가장 높았고, 구매 지역은 서울 및 경기도가 절반(56%)을 넘어,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직장인 및 가정주부의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일프레시 인기에 G마켓은 오는 19일까지 SSG닷컴 창립 4주년과 연계한 ‘스마일프레시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 쿠폰 등 혜택과 함께 신선식품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 혜택으로 최대 3천원 할인되는 ‘20% 쿠폰’, 스마일클럽 회원 대상 ‘15% 쿠폰’이 하루에 한 번씩 발급된다. 스마일프레시 첫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만원 할인되는 ‘20% 쿠폰’도 있다.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KB국민/롯데/삼성/NH농협 카드로 7만원 이상 결제 시에는 10% 즉시할인된다.
◆대전시, 한국타이어 공장 화재 피해 시민 심리상담 지원
대전시는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화재로 피해를 본 시민들의 정신건강 향상을 위한 '마음톡톡버스'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오는 15일부터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인근 다사랑아파트에 이동형 차량을 설치한 뒤 시민들을 상대로 스트레스 검진 및 상담 등 대면 서비스를 한다.
◆광주 서구 공직자 재난안전 역량 강화 교육 확대
광주 서구는 14일 공직자를 대상으로 한 재난안전 역량 강화 교육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5급 이상 간부를 대상으로 첫 교육을 시행한 서구는 이날 6·7급 직원이 참여한 공직자 안전대학을 운영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