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프차 관계자는 "특정 지역에서 창업할 때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는 ▲치킨몬스터 ▲카페게이트 ▲카페일리터 ▲나이스카페인클럽 ▲박가부대 ▲국수나무 ▲깡우동 ▲인생아구찜 ▲펀비어킹 이상 9개 브랜드이다"라고 전했다.
이들 브랜드는 브랜드 마다 차이는 있지만 가맹비, 교육비, 보증금, 물류비 등을 할인 및 면제하거나 간판 및 사인물, 마케팅 비용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혜택을 제공한다. 마이프차에서 각 브랜드 페이지를 방문하면 창업 지원 지역과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치킨몬스터의 경우 서울에서만 총 10개 지역에서 창업 혜택을 제공한다. 치킨몬스터는 MZ세대 취향에 맞춘 맛과 인테리어로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고 있다. 현재 2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이달(2023년 3월)부터 가맹사업을 시작했다. 치킨몬스터의 특정 창업 혜택 지역 외에도 50호점 개설까지 가맹비 1,000만원, 교육비 300만원, 보증금 500만원을 면제해준다.
마이프차 한기석 영업본부장은 “최근에는 각종 데이터를 통한 상권조사와 입지분석을 꼼꼼히 챙기는 예비창업자가 늘고 있는 추세”라며 “특정 지역에 대한 창업 준비를 하고 계시다면 마이프차를 통해 해당 지역에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를 확인해보는 것도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를 운영하고 있는 마이프랜차이즈는 2019년 10월 설립했다.
◆스노우피크 어패럴, 기능성 강화한 ‘뉴 아카이브 컬렉션’ 출시
‘스노우피크 어패럴’이 일상생활은 물론 아웃도어 활동 등에서 폭넓게 활용 가능한 고기능성 ‘뉴 아카이브 컬렉션’ 제품들을 새롭게 공개했다.
이번 시즌 새로 선보이는 뉴 아카이브 컬렉션은 심플한 디자인에 기능성 원단을 적용해 변덕스러운 날씨의 도심과 아웃도어 활동 중에도 누구나 실용적이고 편안하게 착용 가능한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방수 자켓과 아노락은 등산 및 각종 레저용으로 사용되는 고기능성 방수(waterproof) 소재가 사용됐다.
◆기동정찰사, 한미연합 항공추진보급기지 전개 훈련
공중기동정찰사령부는 20일 경남 창녕군 남지 비상활주로 일대에서 한미연합 항공추진보급기지(ATSP) 전개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ATSP는 전쟁 시 수복 지역에 원활한 공중 보급을 위해 구축·운영하는 비행기지를 말한다.
지상 보급에 제약이 많은 전시 상황에서 최전선 아군의 전투 지속 능력을 높이는 핵심 역할을 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