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스테이션은 지난 13일 서울 영등포구 미래에셋증권빌딩에서 유성원 FS(Funeral Service)부문 제너럴 디렉터(General Director)와 박성철 미래에셋생명 신탁팀장(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속∙증여 설계 신탁 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장례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명스테이션 관게자는 "이번 협약에서 양 사는 미래에셋생명 신탁상품 가입 고객이 맡긴 재산으로 장례 이용을 원할 경우 대명아임레디에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뜻을 모았다"라고 전했다.
서비스는 240만원 상당 실속형 패키지와 340만원 상당 고급형 패키지 등 두 가지로, 이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이용하면 된다. 대금을 납입한 이후 신탁 잔여재산은 상속자에게 돌아간다. 이용 대상은 본인과 그 직계가족까지이고, 신탁상품 가입 상담은 이르면 4월부터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나 홈페이지를 통해 받을 수 있다.
대명스테이션 관계자는 “미래에셋생명 신탁 고객들께서 장례를 치러야 할 때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격의 서비스를 제공해 위안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명스테이션은 상조서비스 제공 대상을 보다 넓은 고객군까지 확대, 개편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과 힘을 합해 서비스의 질적, 양적 향상을 꾀하고 고객 로열티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명스테이션은 2022년 기준 전국 장례식장 130여곳과 업무협약을 맺었고, 동시에 ‘사전장례컨설팅’ 무료 서비스도 운영해 장례서비스 이용 고객의 편의를 크게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제레미 스콧, 모스키노 떠나다
이탈리아 럭셔리 하우스, 모스키노는 밀란시간 2023년 3월 20일 제레미 스콧 (Jeremy Scott)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에서 물러난다고 발표하였다.
제레미 스콧은 2013년 10월부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아 2014년 가을/겨울 컬렉션을 시작으로 이탈리아 럭셔리 하우스를 전두지휘해왔다.
◆경북 영천시 "MBTI 따라 영천 여행하세요"
경북 영천시는 본격적인 봄나들이 철을 앞두고 MBTI(성격유형검사)에 따른 지역 관광지를 추천하면서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21일 시에 따르면 혼자가 편한 ISTJ형은 화남면 귀호리에 있는 귀애고택이나 임고면 선원마을에 있는 연정고택에서 고즈넉하고 여유로운 여행을 하면 된다.
조선말기 건축 양식을 잘 보여주는 귀애고택에서는 숙박은 물론 전통혼례체험 등도 색다른 경험도 할 수 있다. 배우 이병헌과 수애 주연의 영화 '그해 여름' 촬영지인 연정고택은 여름에 피는 연꽃과 고택의 조화를 감상할 수 있다.
도전 의식이 뛰어난 유형인 ENFP형은 영천전투메모리얼파크 실내·외 사격장 등에서 전쟁 체험을 하거나 보현산댐 집와이어를 타면서 짜릿한 액티비티가 가득한 여행을 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