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복 군수(사진우측 네번째)가 정책홍보 명예서포터즈를 위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 기장군)
이미지 확대보기‘정책홍보 명예서포터즈’는 각종 군정 홍보에 주민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활동하는 서포터즈이다. 무보수 명예직으로 지난 2월 공개모집을 통하여 5명이 위촉됐으며, 이번 위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한다.
명예서포터즈의 주요 역할은 ▲군민들이 알고 싶어 하는 정책 수렴 ▲군민들이 알고 싶어 하는 정책홍보 우선순위 선정 ▲보도자료 피드백을 통한 군민만족 홍보방향 제시 ▲기타 군민들이 알고 싶어 하는 생활행정정보 수렴 등이 있다.
앞으로 명예서포터즈가 현장에서 군민들을 직접 만나 알고 싶은 정책이나 관심 있는 생활정보 등을 청취하여 군 홍보부서에 전달하면, 담당부서의 협의를 거쳐 홍보자료를 작성해 언론사 보도자료 배포, 공식 SNS 및 소식지 게재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하게 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군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지 못한다면 실패한 정책이나 다름없다”면서 “명예서포터즈 운영을 통하여 군민들에게 알권리 제공은 군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