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관계자는 "‘크로스 라이브’는 TV와 모바일 고객을 공유함으로써 두 채널 모두 고객층을 확대하고 두 채널만이 가진 강점을 연결시켜 고객에게 확장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전했다.
엄선된 상품을 판매하지만 새로운 고객 유입을 늘리고 싶은 TV홈쇼핑과 경쟁력 있는 상품 소싱을 확대하고 싶은 라이브 커머스를 연결해 두 채널 모두 윈윈하는 시너지를 내도록 만들겠다는 것이다.
24일(금) 파일럿으로 선보이는 ‘크로스 라이브’ 첫 방송에서는 GS샵 단독 패션 브랜드 ‘라삐아프’ 특가 상품 12개를 소개한다. 우선 ‘샤피라이브’에서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조거 팬츠, 블라우스, 니트 등 1~3만 원대 특가 상품을 판매하고, 동시에 오후 1시 30분부터 2시 30분까지 샵라이브에서 원피스와 재킷 등 3~4만 원대 대표 상품을 선보인다.
두 방송이 동시에 진행되는 동안 양 방송의 진행자들은 서로 채널을 넘나들며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고 최적의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이때 TV로 샵라이브를 시청하던 고객은 모바일 앱 열고 샤피라이브 판매 상품을 추가로 확인할 수 있고, 모바일 앱으로 샤피라이브를 시청중인 고객은 TV를 켜 샵라이브 판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받을 수 있다.
◆종로구, 처치 곤란 묵은쓰레기 내다 버리세요
17개 동별 주요 거점에 중간집하장 역할을 해줄 적재함을 설치, 주민들이 처치 곤란한 쓰레기를 정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배출 가능 품목은 폐화분 및 고무 등 종량제봉투로는 배출이 곤란한 폐기물이다. 불가능 품목은 대형생활폐기물, 폐가전, 음식물쓰레기 등이 있다. 동별 일정 및 품목 관련 문의는 거주지 동주민센터로 하면 된다.
◆굿네이버스 경기동부지부-하남·광주시내 심리상담센터 7곳 ‘좋은이웃센터’ 현판 전달식 진행
22일(수), 굿네이버스 경기동부지부(지부장 남선우)는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그루터기심리상담센터 미사점(센터장 염은순), 마인드톡심리상담센터(센터장 배영윤, 배예슬), 아동상담연구소 느루(소장 최혜진), 통합뇌휴먼심리연구소(소장 정정이),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허그맘허그인 심리상담센터 경기광주센터(센터장 박호병), 마음숲심리상담코칭센터(센터장 김믿음), 플러스아동발달센터(센터장 우혜주)와 함께‘좋은이웃센터’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 해당 센터들은 이번 좋은이웃센터 캠페인에 참여하여 해외아동 1:1결연에 후원하게 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