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범 엔카닷컴㈜ 대표(오른쪽)과 안재민 차투차㈜ 대표가 중고차 업계 상생을 위한 신규 서비스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엔카닷컴)
이미지 확대보기엔카닷컴에 따르면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중고차 시장 상생을 위해 노력하고 엔카닷컴 신규 중고차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 및 정착을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엔카닷컴은 차투차 내 제시된 모든 차량을 대상으로 ▲엔카닷컴 직영성능장 중고차 성능·상태 점검과 추가 검수 프로세스 제공 ▲차량 성능 상태 설명 고객 서비스 지원 ▲고객 계약 절차 지원 및 전 차량 7일 책임환불제 운영 등을 진행해 지역 중고차 시장 활성화를 위한 신규 사업 추진에서 차투차와 협업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중고차 성능점검 및 진단 노하우와 전문성을 활용해 중고차 판매자와 구매자가 서로 믿고 거래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김상범 엔카닷컴 대표는 “엔카닷컴은 국내 최대 중고차 거래 플랫폼으로서 중고차 시장 ‘신뢰’를 가장 큰 가치로 생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믿을 수 있는 중고차 거래 환경을 제공하고 업계와는 다각도 협업을 통해 지역 시장 활성화를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