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위니아에이드, 풀무원건강생활과 A/S 및 상담서비스 계약 체결 外

기사입력:2023-03-31 08:48:44
[로이슈 편도욱 기자]
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에이드(대표이사 백성식)가 풀무원건강생활(대표이사 황진선)이 판매하는 가전제품에 대한 A/S 및 고객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풀무원건강생활은 건강생활 솔루션을 기반으로 건강기능 식품 및 에어프라이어, 인덕션 등의 가전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헬스케어, 리빙케어 등의 다방면의 사업 확장을 통해 고객 건강과 지속가능한 삶을 선도하고 있다.

대유위니아그룹 관계자는 "위니아에이드는 이번 서비스 계약 체결로 풀무원건강생활이 판매하는 가전제품에 대한 A/S 및 고객 상담서비스를 진행한다"라며 "서비스 해당 제품은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고메 인덕션, 리아 공기청정기, 아르센 무선진공청소기 등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은 구입한 제품에 이상이 있거나 수리가 필요할 경우, 위니아에이드가 운영하는 풀무원건강생활 전용 콜센터에 연락해 사용하는 제품에 대한 상담과 위니아에이드 서비스센터 위치를 안내 받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

제품에 대한 수리는 전국에 위치한 위니아에이드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제품을 접수한 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쏠북, 네이버 웨일과 공교육 콘텐츠 지원 강화를 위한 협약 체결

수업 콘텐츠 플랫폼 쏠북을 운영하는 북아이피스(대표 윤미선)은 네이버 웨일과 ’교육접근성 향상 및 저작권 침해 없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학원 수업에 필요한 다양한 교재의 저작권을 플랫폼을 통해 간편하게 라이선싱할 수 있는 서비스 ‘쏠북’과 네이버의 에듀테크 플랫폼 ‘웨일 스페이스’는 지난 30일 업무협약을 맺고 상호 서비스간 연동을 통해 교육현장에서의 활용성을 한층 높이기로 했다.

쏠북은 교육현장에 필수적인 교과서를 비롯, 다양한 교육참고자료의 저작권 문제를 해결하고 제공함으로써 교육 콘텐츠의 활용성을 높이는 솔루션이다.

◆후지필름 코리아, 2030세대 구매자 수 4050세대 앞질러

후지필름 코리아가 주요 소비층이 된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며 2030세대 회원수를 꾸준히 늘려가고 있다.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이하 후지필름 코리아, 사장 임훈)는 2011년부터 2022년까지 지난 11년간 연도별 카메라 정품 등록 회원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18년을 기점으로 2030세대 구매자 비중(51%)이 4050세대(44%)를 추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2030세대는 후지필름 한국 지사가 설립된 2011년에 전체 구매자에서 22%비중을 차지했지만 매년 조금씩 점유율이 증가하다 지난해 69%까지 상승했다. 특히 20대 구매자수가 큰 폭으로 늘었다. 2011년부터 2017년까지 10% 비중을 밑돌았지만 2018년 10%, 2019년 15%, 2020년 19%, 2021년 27%, 2022년 30%까지 올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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