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부산국세청)
이미지 확대보기이날 행사는 4월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4월 4~7일)에 앞서 대한민국의 미래 발전과 국가 균형발전의 기폭제가 될 부산 세계박람회 성공 유치에 부산청 전 직원의 열의를 모아 응원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2030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 부산지방국세청이 응원합니다」현수막을 부착하고 장일현 청장 등 행사 참석자들이 엑스포 유치 염원을 담은 응원 구호를 제창하며 열기를 고조시켰다.
장일현 부산국세청장은 “2030세계엑스포 유치는 부산만의 행사가 아니라 부울경 전체의 발전을 이끌어 갈 메가 이벤트이므로 부산청 전 직원이 유치의 뜻을 모아 열렬히 응원해야 한다”면서 “일선 세무서에서도 X밴드, 현수막 설치, 전광판 홍보문자 표출, 청내 전자게시판에 유치응원 사진을 릴레이 게시하는 등 다양한 수단으로 적극 홍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사진제공=부산국세청)
이미지 확대보기이날 부산국세청은 삼락생태공원 일원에서 개최된 제12회 삼락벚꽃축제 현장에서도 세정지원 현장상담과 함께「2030 부산 세계박람회」홍보 리플릿을 배포하고, 시민들과 함께 부산EXPO 유치를 기원하는 특별 홍보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공용차량에 유치기원 스티커 부착 운행(3월~), 엑스포 「유치 응원 리본」달기 행사(3.31.~4.7. 출퇴근 및 근무시) 등을 실시하며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를 적극 응원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