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관계자는 "특히 지난 3월에는 코로나 전과 비교해 무려 136% 증가했다"라며 "일본에 이어 대만이 근거리 이점과 볼거리ㆍ미식 등의 매력이 부각되면서 새로운 인기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주말에 연차를 붙여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대만의 지리적 이점을 활용한 여행 상품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라며 "필수 관광지로 일정을 꽉 채운 상품부터 자유시간을 적절히 안배한 상품까지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또 대만을 보다 자유롭게 즐기고 싶어하는 이들을 위해 항공권ㆍ숙박 외에 타이베이 101 전망대 입장권, 대만 지하철 교통권, 대만 근교 필수 관광코스 버스투어권 등 다채로운 투어 및 액티비티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염순찬 인터파크 투어패키지사업그룹장은 "대만뿐 아니라 홍콩ㆍ중국 등 대표적인 근거리 노선인 중화권 여행도 고객들이 가장 먼저 인터파크를 떠올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여행객들이 해외여행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상품과 서비스를 적극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패피스, 공식 명품 플랫폼 캐치패션 협업
패피스(대표 김정민, fapis)가 SSG닷컴, 리본즈에 이어 100% 공식 명품 플랫폼 캐치패션과 손잡았다. 이번 협업으로 패피스는 명품 구매부터 수선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패피스는 캐치패션에서 명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명품 수선 서비스를 제공한다. 명품 구매부터 수선까지 온라인으로 한 번에 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한 것. 캐치패션과 패피스의 제휴를 통해 고객은 캐치패션에서 구매한 명품을 가장 저렴하게 수선을 받을 수 있으며, 패피스에 의뢰한 수선은 작업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협업을 기념해 이벤트도 준비했다. 지난 3월 28일부터 패피스 고객은 캐치패션에서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 할인 혜택(최대 1만원)을, 캐치패션 고객은 패피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다.
◆전남 함평·순천 밤새 산불 확산 방지 총력
전남 함평과 순천에서 발생한 산불이 밤새 이어지면서 산림·소방 당국이 확산 방지를 위해 사투를 벌였다.
4일 산림청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에 따르면 전날 낮 12시 19분께 전남 함평군 대동면 연암리 일대에서 양봉장 불씨가 산림으로 비화해 발생한 산불이 밤새 이어졌다.
전날 오후 10시 30분에는 함평의 산불 대응단계가 3단계로 상향됐다. 4일 오전 5시 기준 진화율은 60%, 산불영향구역은 약 382ha로 추정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