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복 기장군수가 정관읍 중앙공원에서 전통그네를 점검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 기장군)
이미지 확대보기중앙공원은 지역 주민들이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산책길과 생활 체육활동을 위한 다목적구장, 아이들과 함께 휴식할 수 있는 야외 잔디광장, 전통그네 및 장승 등 많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어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대표적인 가족휴게공원이다.
지난 2021년 전통 장승 설치를 시작으로 지난해 전통그네를 설치하여 군민들이 특별한 체험공간과 아름다운 포토존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올해 다목적구장 정비를 완료하여 주민들의 활발한 야외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정 군수는 주민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공원 이용에 중점으로 두고 공원 내 주요 시설물에 대한 면밀한 점검을 진행하였고, 특히 다중이 이용하는 대형놀이시설인 전통그네 등에 대해 안전 보강을 지시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중앙공원이 지역 주민들의 편안한 휴식처와 힐링의 장으로 자리 잡도록 지속적으로 공원시설을 개선해 나가겠다”며 “담당부서에는 전통그네를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주민들이 공원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